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rageband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음악 연주, 작곡 강의 10년차 강사 오렌지노, 세종 영재학교 강좌 후기

반응형


10년차 아이패드 개러지밴드(iPad GarageBand) 강사 오렌지노입니다.

언택트 시대에 맞게 혼자 음악 만들기 좋은 컨텐츠인 애플 무료 앱 개러지밴드는 전문 DAW에 못지 않은 훌륭한 애플리케이션이지만 익숙하게 사용하기까지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어 전문가의 강의가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2011년 당시에 낸 책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앱으로 음악한다' 저자강의를 시작으로 개러지밴드 스마트 음악 만들기 강의만 10년간 해왔고, 가장 최근에 한 강의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특강이었죠. 담당 선생님께서 저를 알고 연락해주셔서 감사했었습니다. 


학교 강의도 많이 다녔지만 영재학교에서 강의를 한 건 처음이라 기대가 컸었죠. 세종시는 꽤 멀었지만 가는 길은 가벼웠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교실은 모든 자리에 아이맥이 있었고 모두 아이패드를 들고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의 지원 수준이 얼마나 훌륭한지 알 수 있는 교실!



이 학교는 매년 인문예술창작 주간을 여는데 저와 같은 강사를 초빙하여 다양한 형태의 예술 교육을 자율적으로 실행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좋은 취지의 기획인 것 같아요. 




제 강의 시간은 6/10~11 이틀간 편성되어 있었고 '나는 아이패드로 작곡한다 / 오렌지노 스마트 아티스트'라는 이름의 강의로 되어있더라고요. 저의 예전 책 이름과 비슷하게 강의명을 지어주신 것 같습니다. 

제 활동을 검색하셔서 홍보지에 넣어주셨더라고요. 네이버 뮤지션 페이지도 함께 넣어주셨어요! 만나기 어려운 뮤지션은 아니지만... 감사합니다 ㅋㅋ



강의 중 실습시간에 뒤에서 그 모습을 지켜보며... 긴 강의라 모든 걸 자율에 맡기고자 했습니다. 그런 걸 할 수 있는 학생들일테고요.

특히 연주 부분에선 제 수십번의 강의 중 가장 빠른 진도를 나간 학생들이라 기특하고 고맙더라고요.



수업은 제 최근 저서인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의 목차와 유사하게 진행했습니다. 사실 이 책이 강의 서적으로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입니다. 이 책과 제 강의면 개러지밴드를 가장 잘 배울 수 있는 방법이라 자신합니다.


2일차 강의에선 그동안 가르친 내용을 잘 활용하여 4개 섹션의 곡 만들기를 미션으로 내었는데, 정말 수준 높은 결과물을 내어준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비교를 하는 것에 대해 특히나 이런 영재고에선 부작용이 더 크다는 생각이 들어 내색은 하지 않았지만요.



학교 시스템이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 자율에 맡긴 부분이 많아, 원하는 걸 할 줄 아는 학생들에겐 확실히 짜여진 수업과정보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근처 숙박시설이 없어서 고민했었는데, 마침 기숙사를 쓸 수 있게 해주셔서 기숙사 체험도 간접적으로 했는데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10년차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강사인, 저 오렌지노의 강의 섭외 문의는 ipad@kakao.com 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강사 비용, 수업료에 대한 궁금증도 많으실텐데 수도권 기준 기본 5시간 강의로 90만원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기관, 공공기관 등은 상한선이 정해진 경우가 많은데, 교육 목적으론 취지에 맞도록 최대한 금액을 조정하여 진행하니, 편하게 연락 주세요. 


오렌지노 개러지밴드 강좌 자세히 보기 : https://ijino.net/summary-garageband/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