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rageband TIP

놀면뭐하니 두리쥬와 아이패드 개러지밴드로 3분만에 만들기

반응형


'두리쥬와~ 워오오 두리쥬와~' 차라리 알지 못했다면 더 좋았을뻔할 정도로 중독성 강한 후크입니다. 놀면뭐하니 싹쓰리가 부를 곡 후보였던 박토벤님의 두리쥬와는 머릿속에 맴도는 수능금지곡 수준의 뽕삘의 트로트가 아닐까 싶네요. 두리쥬와의 뜻은 둘이 좋아를 편하게 발음한거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걸 전 아이패드 개러지밴드로 만들었죠. 아무노래에 이어 오렌지노의 3분컷 시리즈로 당첨!



오렌지노 OranJino 유튜브에서 아래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3분만에 코러스(클라이막스) 부분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대략 두리쥬아를 바나복해서 듣다 보니 BPM과 키를 찾아낼 수 있었는데, BPM 140 의 빠른 비트에 Bb Major Scale 로 넣습니다.

먼저 개러지밴드 드러머 기능을 활용하여 뽕삘 디스코 드럼 라인을 만듭니다.


리듬은 단순하게 가라지밴드 베이스를 넣어봅니다. 이건 그냥 노트 상태로 루트만 눌러 연주합니다. 



GarageBand Alchemy 신디사이저에는 정말 많은 음원들이 있는데 그 중 복고풍의 70s Synth Arp 신디사이저 악기를 선택했습니다. 개러지밴드의 장점인 오토플레이로 코드만 짚어줍니다. 

두리쥬와 코러스의 반복 코드는 Gm Cm Eb F 로 들리더라고요. 



거기에 브라스로 멜로디를 찍어주니 루프 완성!



그렇게 오렌지노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3분컷으로 두리쥬와가 완성되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