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rageband

클래스101 강의 추천 아이패드로 음악 만들기 오렌지노 개러지밴드 온라인 강좌

반응형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시대에 가장 적합한 취미 살리기 강좌. 클래스101에 오렌지노의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강의 수요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유행하는 온라인강의 플랫폼들 중 가장 대표적인 곳인 CLASS101 에서 코로나 사태 전에 수요조사를 했으나 500명을 채우지 못하고 보류가 되었던 걸, 다시 진행하고 있어요. 그 사이 이미 오프라인 강의는 여러번 출강을 했었네요.


교재인 저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도 어느 정도 판매가 된 상태이니 분명 수요가 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 다시 수요조사를 진행해봅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개러지밴드(GarageBand)로 음악을 연주하고 만들어 보는 데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응원 눌러서 수요조사에 참여해주세요.



클래스101 오렌지노의 아이패드 개러지밴드로 연주부터 녹음, 작곡, 그리고 편곡까지(클릭)



클래스101 오렌지노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온라인강의의 해시태그는 #아이패드 연주 #개러지밴드 강의 #유튜브 배경음악 만들기 #커버송 #10년차 강사 #관련저서 4권



놀고있는 무료 앱, 개러지밴드(GarageBand)를 아시나요? 개러지밴드 하나만 있다면 작곡부터 편곡까지 쉽고 간단하게 하나의 곡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걸 배워볼 거예요

음악을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어도 괜찮아요. 개러지밴드 사용법을 제대로 익힌다면 언제 어디서나 악기 연주, 녹음, 믹싱까지 모든 기능이 완벽하게 갖춰진 녹음 스튜디오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클래스에서, 약 10년간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로 다양한 음악 활동을 하면서 익힌 노하우와 팁을 모두 공개하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개러지밴드 앱에 있는 드럼, 기타, 스트링, 키보드, 등 다양한 악기를 만져봐요. 각 각의 소리를 익히고 멜로디를 만들어볼까요?



그 다음, 연주한 트랙들을 전문가처럼 믹싱해서 완성된 곡으로 만들어 봅시다. 커버송이든, 자작곡이든 얼마든 가능해요.



마지막으로, 연주한 멜로디에 내 목소리를 얹어보세요. 완벽한 커버송이 탄생할 거예요. 이 모든 것이 iPad GarageBand로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개러지밴드로 연주한 프로젝트를 맥 개러지밴드로 불러온 뒤 마스터링까지 해주면 음원으로 출시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이 과정으로 출시된 음원이죠!



제 강의를 잘 따라오시면 유튜브에 쓰이는 인트로송, 배경음악도 저작권 걱정 없이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2019/10)',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2011)', '나는 개러지밴드로음악한다(2013, 전자책)'의 저자이자,


유튜브 음악 크리에이터와 스마트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여행지에서 받은 영감을 개러지밴드로 작곡하여 《여행의 맛 – 오렌지노마드》라는 음반을 출시한 뮤지션입니다.


연세대학교에서 철학을 공부하였고, Daum(현 카카오) 인사팀을 거쳐 마케팅 대행사 등 사회생활을 하면서 아이폰/아이패드로 방송, 강연, 공연, 저술 등 음악 관련 활동도 지속하고 있어요. 또한 MENSA 등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음악이 어렵지 않고, 즐겁고 쉽게 배울 수 있음을 알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클래스101 강의 제작을 응원해주시면 이런 혜택이 있어요


3만원 할인 쿠폰 제공, 함께 만드는 클래스, 제작 과정과 이벤트 소식




클래스101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