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rageband

나훈아 테스형 커버 - 아이패드 개러지밴드(GarageBand) 반주, 가사 영상

반응형


얼마 전 2020 추석 특집으로 KBS에서 나훈아 콘서트를 진행했었죠.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하며 신곡 하나가 대히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로 테스형~ 소크라테스형~ 하는 나훈아 작사 작곡 테스형! 입니다. 2020년 8월에 발매된 정규 9집 수록곡이죠.


제가 존경하는 인물이기도 한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형이라 부르는 패기부터, 인생무상을 예술로 승화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라 더 인기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프로 4세대 12.9인치로 처음 작업해보는 개러지밴드 커버곡으로 정했습니다. 바로 테스형 GarageBand 커버송입니다.

오렌지노 유튜브에서 그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94BPM, Am 키에 드러머 트랙으로 드럼을 쌓고, 베이스를 넣어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약 3시간만에 테스형! MR 반주를 완성했습니다.


가장 두드러지게 사용된 악기는 색소폰을 주로 한 브라스(관악기)앙상블이고, 스트링즈(현악기)도 많이 쓰였습니다.

일렉기타를 조금씩 넣었고, 피아노 아르페지오 기능도 사용했습니다. 사실 개러지밴드에서 많이 쓰기 어려운 기능인데 벨로시티를 조절해서 써봤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로는 이렇게 개러지밴드 화면을 넓게 쓰면서 연주와 동시에 시퀀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특히 스마트기타 등 스마트 악기의 코드를 8개가 아닌 12개까지 사용할 수 있기에 구매를 하기도 했고요.


원래 BTS의 Dymamite를 가러지밴드로 커버하려고 했지만 게으름 때문에 미루다가 이제 너무 늦은 것 같아 이렇게 테스형 커버를 하게 되었네요.


이 커버송의 반응이 좋다면 보컬을 추가하여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