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미디상자/자작곡

틱톡 챌린지 노래 #해수부알럽챌린지 15초 배경음악 제작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패드 음악만들기 강사인  뮤지션 오렌지노입니다.
제가 유튜브에서 ‘인트로송 만드로송'이라는 프로젝트로 인트로송을 개러지밴드로 제작해왔는데 이번 건은 조금 다르지만 이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단 틱톡에서 진행되는 챌린지들 많이 보셨죠? 아무노래챌린지 같이 많은 연예인들이 참여한 챌린지도 있지만 공익 목적의 유익한 챌린지도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uTa-RQ5SlzY

 

#해수부알럽챌린지 틱톡 해양 수산물 보호 캠페인 챌린지 어사 과거시험(Feat. 오렌지노)


그 중 하나인 #해수부알럽챌린지 가 오늘부터 시작되었는데 이 챌린지에 사용되는 배경음악 제작 의뢰를 받게 되었습니다. 오렌지노의 음원 제작 의뢰로는 가장 사이즈가 큰 것 같네요.

 


틱톡챌린지는 배경음악은 보조만 할 뿐 사실 영상 컨텐츠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무난한 선에서 요구사항을 최대한 맞추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요구사항은 8비트 레트로 감성을 넣고 챌린지 타이밍에 맞는 작업이었는데 15초에 모두 넣어야해서 쉽지 않더라고요. 우선 오락실 감성의 악기로 무난한 멜로디라인을 찍었지요. 다음으로 바닷속 느낌이 나는 사운드들을 추가해서 뼈대를 만들어봤습니다. 그리고 3가지 문제 타이밍에 맞는 효과음과 장원급제 피날레까지 넣어 완성했습니다.

 

 


알밴 물고기나 치어 등 해양 동물을 보호하는 틱톡 #해수부알럽체인지 배경음악인 어사 과거시험은 이렇게 만들어졌습니다.
챌린지에도 많이 참여해주시고 바다 보호에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오렌지노였습니다.

 

 

https://vm.tiktok.com/ZSJc6M86p/

 

Join TikTok and see what I've been up to!

#해수부알럽챌린지 #어사과거시험 #오렌지노 제가 만든 노래입니다!!

www.tiktok.com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