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Best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해보니 많은 기능이

반응형

iOS 15 업데이트를 해본 분들이 보여 들어가보니 업데이트가 이미 가능한 상태였네요. 아이폰13 예약 주문 한 분들 주변에 많이 보이는 것 같은데 전 이번엔 패스하기로 했습니다. iOS 업데이트 시간이 생각보다 길지 않아 iOS 15로 바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새로운 기능은 애플 기본 앱인 '팁'에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쓸 수 있는 iPadOS 15.0.1 업데이트 진행중이고 애플워치는 watchOS 8로 업데이트 하려고 했으나 제 애플워치3은 용량 부족으로 업데이트 할 때마다 워치를 초기화해줘야합니다. 데이터가 0에 가까운데도 그대로 업데이트가 안되는데 여전히 판매중인 라인업에 있다는 게 좀 황당하긴 해요. 애플은 애플워치3의 OS 용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라!! 어라 몇 번 업데이트 시도해보니 지금은 진행중이네요

 

iOS 15는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한 번쯤 공부를 해야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래 설명들은 apple.com의 iOS 15 설명을 발췌합니다. 

우선 ‘음성 분리’ 모드는 통화 중 배경 소음을 최소화해 당신의 목소리가 가장 선명하게 들리게 해줍니다. 주변에서 들리는 음악 또는 소리가 당신의 목소리만큼이나 중요한 상황이라면 ‘와이드 스펙트럼’ 모드로 주변의 소리를 여과 없이 들려줄 수 있죠.

이제 메시지 앱을 통해 공유된 링크, 이미지 및 기타 다양한 콘텐츠가 해당 콘텐츠를 구동하는 앱에 새롭게 마련된 ‘나와 공유된 항목’ 섹션에 표시됩니다. 심지어 메시지 앱으로 돌아가지 않고도 콘텐츠를 즐기던 앱에서 바로 메시지에 답장을 보낼 수 있죠.

나와 공유된 항목 기능은 ‘사진’, Safari, Apple Music, Apple Podcast 앱에서 지원됩니다.

 

아이폰 기본 메시지 앱이 메신저 앱처럼 쓸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동할 방향을 보는 건 길치를 위한 기능인 것 같은데, 일부 도시에서만 지원된다고 하니 대도시 해외여행 중에나 쓸 수 있을듯 합니다. 하지만 지도만으로 다들 길 잘 찾으시잖아요~

 

알림 새 단장으로  연락처에 등록된 사진, 더 커진 앱 아이콘 등을 함께 표시해주기 때문에 알림을 더욱 쉽게 알아볼 수 있죠.

정한 스케줄을 기반으로 매일 제공되는 유용한 알림 컬렉션으로 그날 그날의 일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약본은 우선순위를 기준으로 똑똑하게 정렬되어 그날 가장 중요한 항목이 목록의 가장 상단에 보이죠.

‘라이브 텍스트’는 이미지에 포함된 여러 유용한 정보들을 똑똑하게 발견해냅니다. 사진 속 강조 표시된 텍스트의 종류에 따라 탭 한 번으로 전화를 걸 수도, 이메일을 보낼 수도, 길 안내를 받을 수도 있죠

라이브 텍스트 기능은 ‘카메라’ 앱에서도 지원됩니다. 당신의 iPhone 카메라를 텍스트에 비춰 얻은 유용한 정보로 그 자리에서 바로 필요한 행동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텍스트 기능은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이렇게 일곱 가지의 언어를 이해합니다. 게다가 시스템 전반에 걸쳐 제공되는 번역 기능 덕분에 탭 한 번으로 텍스트를 간편하게 번역할 수 있죠.

한국어가 포함되어 다행입니다. 늘 사소하게 한국에 대해 소외감을 주던 애플이...

이제 친구 및 가족들에게 FaceTime 통화를 위한 링크를 보낼 수 있습니다. Windows 및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도 문제없죠. 링크를 통한 FaceTime 통화에도 종단간 암호화 기술이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모든 FaceTime 통화와 마찬가지로 대화 내용은 대화 참여자들만 알 수 있도록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새롭게 마련된 강력한 도구들이 당신이 우선순위에 맞게 시간과 집중력을 적절히 안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생활의 균형을 찾고, 현재 하고 있는 일에 계속 집중할 수 있도록 말이죠.

‘집중 모드’는 집중이 필요한 순간에도,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도 당신이 그 상황에 충실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제시된 집중 모드 중 원하는 옵션을 골라 사용하거나, 자신만의 집중 모드를 직접 만들 수도 있죠. 덕분에 무아지경으로 일에만 몰두할 수도, 방해 없이 느긋하게 저녁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답니다.

집중할 대상 시작하려면 집중 모드를 선택하십시오. 사용자화. 운전 집중 모드. 운동 집중 모드. 게임 집중 모드. 독서 집중 모드.

 

당신이 바쁘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다면 각종 연락에서 벗어나 지금 하는 일에 집중할 환경을 만들기가 더 쉬워집니다. 집중 모드 사용 중에는 메시지 앱, 그리고 당신이 해당 기능 사용을 허용한 기타 커뮤니케이션 앱에 당신의 상태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정말로 긴급하게 전해야 할 메시지가 있는 상황에 대비한 방안도 물론 마련되어 있죠.

자신에게 가장 편한 방식으로 탭을 저장 및 정리할 수 있고, 탭 전환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탭 그룹은 가지고 있는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되기 때문에 어느 기기에서든 미리 정리해놓은 탭을 열 수 있죠.

 

 

iOS 15은 다음 기기들과 호환됩니다. 아이폰 6s부터 지원된다고 보면 됩니다.

iPhone 13
iPhone 13 mini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iPhone 12
iPhone 12 mini
iPhone 12 Pro
iPhone 12 Pro Max
iPhone 11
iPhone 11 Pro
iPhone 11 Pro Max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iPhone X
iPhone 8
iPhone 8 Plus
iPhone 7
iPhone 7 Plus
iPhone 6s
iPhone 6s Plus
iPhone SE(1세대)
iPhone SE(2세대)
iPod touch(7세대)

 

최고의 무료 음악 앱, 개러지밴드를 쓰기 좋은 아이폰도 이 기종으로 확인하면 되죠.

 

https://youtu.be/514bxNvQGZk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