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Apple Device

애플 아이폰 iPhone 14, 애플워치 8 울트라 가격 등 정리

반응형

애플(Apple)은 예정대로 2022년 9월 8일 새벽 2시에 신제품 발표를 시작했습니다. 생중계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이폰 iPhone 14, 애플워치 8, 에어팟은 어떻게 출시되었는지 궁금하시죠?

애플 신제품 발표, 2022년 9월 8일 새벽 2시

얼마 전 이에 대한 예측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죠. 아이폰 14 발표 관련 업계 루머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iPhone] - 아이폰 14 발표 예정, 가격 등 전망

 

아이폰 14 발표 예정, 가격 등 전망

매년 가을은 애플이 어떤 신제품을 발표할지 기대가 되는 시즌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시각으론 2022년 9월 8일 2시에 신제품 발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는데, 이번 발표에 가장 유력한 제품은

jino.me

 

팀쿡의 오프닝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아이폰 14와 애플워치 8을 발표할 것을 시사했습니다.

애플 Apple 이벤트 팀쿡

 

애플 워치 8 시리즈

애플 워치는 건강, 안전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체온 측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5초마다 체온을 측정하고 건강을 분석합니다. 아이폰을 통해 체온 변화에 따른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침습 혈당 체크나 혈압 측정은 애플워치 8에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애플 워치 체온 측정 기능 추가

또한 안전을 위해, 충격 감지를 통해 응급 상황을 알릴 수 있습니다. 주로 사고 상황을 인지하여 미리 등록된 응급 전화로 연결되는 원리입니다.

 

고질적인 단점이었던 배터리 수명도 길어졌습니다. 

 

애플워치 Apple Watch series 8 가격

애플 워치 8시리즈는 아래와 같은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애플 워치 8 가격

애플 워치 8 GPS 모델은 399달러, 애플워치8 GPS+셀룰러 모델은 499달러입니다. 

 

또한 새로운 2세대 애플워치 SE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저렴한 모델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2세대 SE로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Apple watch SE 가격

애플워치 2세대 SE 모델 가격은 GPS 모델 249달러, 셀룰러 포함 모델 299달러입니다. 꽤나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애플워치 프로가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애플워치 울트라 Apple Watch Ultra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오렌지색 버튼이 추가됩니다. 49mm의 더 큰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고요.

 

Apple Watch Ultra 애플워치 울트라

 

바람이 많이 부는 환경에서도 통화에 문제가 없는 모델입니다. 60시간의 배터리로, 충전의 고통을 덜 수 있습니다. 보다 정교한 GPS가 작동합니다. 설산이나 사막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스쿠버다이버, 프리다이빙을 고려했는지 보다 강력한 방수 기능이 작동됩니다. 수심 측정 등을 하며 보다 안전하게 스쿠버다이빙, 프리다이빙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 워치 울트라 Apple Watch Ultra 가격은 799달러입니다.

애플 워치 8시리즈, 울트라, SE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 워치 8 시리즈 보기]

 

Watch

Apple Watch는 건강한 삶을 위한 궁극의 기기입니다. Apple Watch Series 7, Apple Watch SE 그리고 Apple Watch Series 3의 세 가지 모델로 제공됩니다.

www.apple.com

 

다음은 에어팟 Air pods 에어팟 프로 2세대입니다. 

AirPods Pro

에어팟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배터리도 향상되어 훨씬 오래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거리 비행을 할 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제 새 아이폰, iPhone 14를 알아봐야죠.

아이폰 iPhone 14

우선 해상도가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전면 유리도 견고해졌습니다. 배터리도 향상되었고요. A15 바이오닉 GPU 칩이 탑재됩니다. 

더욱 정교하고 선명해진 아이폰14 카메라

카메라 기능도 더 좋아졌습니다. 사진과 영상에서 빛과 색상을 보다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면 카메라도 향상되어 페이스타임, 셀카에 보다 선명한 화면이 되었습니다. 이제 정말 카메라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영상 촬영에도 아주 좋아보입니다. 

 

또한 5G, 멀티 eSIM 탑재됩니다. 애플워치에 추가된 SOS 위급 상황에 대한 기능들이 아이폰에도 적용됩니다. 위험한 곳에 조난이 되어도 살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환경 관련 부분은 여전히 다소 공감이 안되는 부분들이 있죠. 

 

iPhone 14 Pro 모델을 소개하기 시작합니다. 우선 노치 사이즈를 줄이고 디자인으로 승화시켰네요. 

아이폰 14 프로 iPhone 14 Pro 노치 크기 변화

A16 바이오닉 GPU 칩이 탑재되어 가장 빠른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이미 아이폰이 느려서 답답할 일은 잘 없지만요.

새로운 포토닉 엔진으로 카메라 성능이 더 좋아진 건 말할 것도 없고요. 가지고 있는 dslr과 렌즈들 다 팔아버리고 싶습니다 ㅎㅎ

4K 영상도 선명하게 촬영이 됩니다. ProRes, 돌비 비전이 이미 훌륭하고 손떨방도 강화되어 유튜버를 위한 최고의 모델이 되겠군요. 

 

아이폰 iPhone 14 가격

아이폰 14 라인업은 아래와 같은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14, 아이폰 14 플러스 가격

iPhone 14는 799달러부터,

iPhone 14 Plus는 899달러부터입니다.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 프로맥스 가격

iPhone 14 Pro 는 999달러부터, 

iPhone 14 Pro Max 는 1099달러부터입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아이폰 14 보기]

 

iPhone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개인용 기기, iPhone을 만나볼까요?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iPhone 13, iPhone 13 mini, iPhone SE를 지금 살펴보세요.

www.apple.com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