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오징어게임 에미상 수상, 왜 대단할까?

반응형

2022년 9월 12월, 미국 TV 최고 권위 상인 에미상(Emmy Award)에 우리나라 오징어게임 남우주연상 이정재, 황동혁 최고감독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22년 74회 에미상 수상자, 오징어게임 이정재, 황동혁 인터뷰 중

오징어게임의 황동혁, 이정재가 74회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 부문 최고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후 무대 뒤에서 마크 이스톡과 인터뷰를 하는 장면을 보면 뭉클하고 뿌듯합니다.

 

에미상 홈페이지에도 이렇게 수상 내역이 나와있습니다. 당당한 위너!

에미상이 뭐길래 이렇게 대단한 것일까요? 미국 최고의 TV상이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4대 연예 시상식이 있는데 바로 이 에미상과 그래미, 아카데미(오스카), 토니를 EGOT라고 합니다. 

 

에미상에서 아시아 배우가 주연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감독상 또한 비영어권 드라마 감독이 수상한 것도 처음이고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은 그렇게 역사를 썼습니다.

 

이번 감독상은 '세브란스:단절', '석세션', '옐로우재킷', '오자크'라는 쟁쟁한 경쟁 작품을 이겼다는 것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게스트 여배우 이유미 수상, 특수 시각 효과 수상, 스턴트 연기 수상, 내러티브 현대 프로덕션 디자인 수상까지 오징어게임은 6관왕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참 대단합니다.

 

오렌지노 유튜브 채널에는 오징어게임 ost를 아이패드로 연주한 영상이 있습니다.

또 udemy에 오징어게임 ost 스타일로 편곡하여 리메이크 곡 만드는 강의도 진행하고 있지요.

오징어게임2도 기대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