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 일정

반응형

모두가 기대하는 스포츠 축제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최초의 중동 국가 개최와 천문학적 예산이 투여된 월드컵이지만 이를 위해 외국인 노동자들이 다수 사망하였고 탄소 배출도 압도적으로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 대해 이미 논란이 많긴 하지만요.

 

* 16강전 대진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jino.me/3666

 

월드컵 2022 포루투갈전 정리, 16강 진출 대진표와 일정

카타르 2022 월드컵에서 기적적으로 대한민국이 그 어려운 경우의 수를 뚫고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전제 조건이 포르투갈을 이기는 것이었고 그 다음 우루과이가 이기거나 우루과이 가나가 비겨

jino.me

첫 경기는 11월 21일 새벽 1시 알베이트 경기장에서 주최국인 카타르와 에콰도르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첫 월드컵을 개최국으로 참가하는 카타르가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무려 월드컵 공식 응원가에 BTS 정국이라니! Dreamers - Jung Kook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연주 추가합니다.

https://youtube.com/shorts/xzke4m_DiNY

 

 

2022 카타르 월드컵 생중계는 믿고 보는 MBC의 안정환, 김성주의 케미를 다시 한 번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KBS 생중계에는 구자철이, SBS는 박지성과 배성재가 함께합니다.

오후 10시에는 월드컵 B조 잉글랜드와 이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B조는 잉글랭드와 웨일즈가 같은 조에 속한 것도 재미있는 볼거리 중 하나이죠.

11월 22일 화요일은 세네갈과 네덜란드, 미국과 웨일즈, 아르헨티나와 사우디아라비아, 덴마크와 튀니지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3일째인 11/23(수)는 멕시코와 폴란드, 프랑스와 호주, 모로코와 크로아티아, 독일과 일본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먼저 첫 경기를 맞이하는데 하필 그 상대가 독일이네요. 첫 경기부터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 첫 경기가 예정된 11월 24일은 스페인과 코스타리카, 벨기에와 캐나다, 스위스와 카메룬, 마지막으로 오후 10시에 우리나라와 우루과이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우루과이도 축구 강국이고 선수진도 훌륭하여 힘든 경기가 예상되지만, 16강 진출을 위해서 첫 경기에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져와야 이후 가나, 포르투갈을 상대하는 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11월 25일에는 포르투갈과 가나, 브라질과 세르비아, 웨일스와 이란, 카타르와 세네갈의 경기가 있습니다.

반응형

포르투갈과 가나의 경기에서 가나가 선전을 해준다면 우리에게 조금 더 유리해 질 수도 있겠습니다. 포르투갈이 H조에서 가장 강력한 팀이고 가나가 가장 약할 것으로 예상되는 팀이기에 쉽진 않겠지만요.

토요일인 11월 26일에는 네덜란드와 에콰도르, 잉글랜드와 미국, 튀니지와 호주, 폴란드와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2 월드컵 11월 27일은 프랑스와 덴마크, 아르헨티나와 멕시코, 일본과 코스타리카, 벨기에와 모로코의 경기가 있습니다. 

가나와의 경기가 예정된 11월 28일에는 크로아티아와 캐나다, 스페인과 독일, 카메룬과 세르비아 그리고 오후 10시에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E조 스페인과 독일은 미리보는 결승 같은 느낌인데 월요일 오전 4시라 출근을 해야 하는 분들은 보기가 어려울 수 있겠네요. 어쨋든 우리는 이날 가나를 압도적으로 승리하여 골을 많이 챙겼으면 좋겠습니다. 유일하게 쉽게 풀어갈 가능성이 있는 경기니까요. 

11월 29일은 브라질과 스위스,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있습니다.

11월 30일 수요일은 에콰도르와 세네갈, 네덜란드와 카타르, 이란과 미국, 웨일스와 잉글랜드의 경기가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은 12월로 넘어갑니다. 12월에 월드컵이라니 정말 어색합니다.

튀니지와 프랑스, 호주와 덴마크, 폴란드와 아르헨티나, 사우디아라비아와 멕시코의 경기가 있습니다.

독일을 상대한 일본이 스페인과 겨뤄야 하는 12월 2일은 크로아티아와 벨기에, 캐나다와 모로코, 코스타리카와 독일의 경기도 있습니다. 일본은 정말 조추첨 운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가 속한 H조의 마지막 경기는 12월 3일 오전 12시에 진행되는 한국과 포르투갈, 그리고 가나와 우루과이의 경기가 동시 진행됩니다. 가장 힘든 경기는 마지막날에 진행되는데 과연 우리나라는 열세를 극복하고 좋은 선수들의 기량을 발휘하여 16강 진출을 할 수 있을까요? 

이 날은 세르비아와 스위스, 카메룬과 브라질의 경기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2월 4일부터 16강전이 진행됩니다.

또한 8강전은 12월 10일부터, 준결승전은 12월 14일부터 진행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대망의 결승전은 12월 19일 오전 12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날강두 호날두,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히샬리송, 가브리에우 제주스, 루이스 알베르토 수아레스, 다윈 누녜스 등 훌륭한 선수들이 어떤 기량을 발휘할지도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