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하고 싶은 말

누가 내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있을까? - 웹인사이드로 분석하기(3/23~3/29)

이번 주 (3/23~3/29) 일주일 간 어떤 사람들이 어떻게 내 블로그를 방문했을까?
웹인사이드와 티스토리 통계를 통해 알아보았다.

1. 유입 키워드(웹인사이드)
 - 독보적으로 '성지키기'가 1위를 차지하였다.
    이는 네이버 블로그 검색 첫 페이지 노출 4개를 모두 석권하면서 벌어진 결과이다.



2. 유입 경로(웹인사이드)
 - 어느순간부터 네이버 검색이 많아졌다. 네이버에 블로그를 등록한 것이 효과가 컸던 것 같다.
    요즘은 메타블로그를 통한 접속보다 검색을 통한 접속이 훨씬 더 많아졌는데, 왠지 아쉽다.



3. 방문자 통계
 - 일주일 1만명을 달성하게 되어 어찌나 기쁜지... 오늘은 아직 시간이 남아 있으니 천명은 넘겠지.



4. 재방문 추이(웹인사이드)
 - 재방문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다시 오고 싶은 블로그라는 뜻일텐데, 아직 모자란 것 같다.


5. 방문자 분석(웹인사이드)
 - 각종 재미있는 분석을 해보면...
    먼저 시간별 추이. 이를 보면 난 9시, 14시, 20시에 포스팅을 하는 것이 현명할 듯 하다. 하지만 평일엔...


웹브라우저... 익스프로러가 독보적인데, 크롬은 아직 잡히지 않나보다. 나도 집에서 가끔 크롬으로 접속하는데...
개인적으로 사파리가 늘어난 모습을 보고 싶다.


접속지역은 서울이 가장 많고, 전국 각지로 분포되어 있다.


해상도가 궁금했는데, 내 블로그는 일단 1024x768에 최적화 되어 있지만, 일단 내 해상도가 1360x1024이다.


최근의 성과라면, 영화 리뷰가 블로거뉴스 베스트에 최초로 뽑혔다는 것,
2009/03/19 - [오렌지노상자/하고 싶은 말] - 개미(개인투자자)가 바라본 영화, "작전"으로 과거를 회상하다.

그리고 '가짜삼겹살'포스팅으로 하루 3006명 방문을 만들어낸 것. 이건 내용때문에 좀 씁쓸하다.
2009/03/22 - [오렌지노상자/하고 싶은 말] - 고깃집에서 먹은 가짜삼겹살. 소비자를 우롱?

그리고 위드블로그 베스트로 뽑힌 것을 계기로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려고 하고 있다.
2009/02/28 - [취업스킬상자] - 잘 쓴 자기소개서는 인사 담당자의 관점에서 작성된 자기소개서이다.

또 하나, 블로그 랭킹 위젯에서, 잠시나마 29위에 랭크되었던 것
  • 저도 오랫동안 방치하고 있었는데, 좀 챙겨 봐야겠어요.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좋은 날입니다. 건강 먼저 챙기시길 바랍니다.
    잘 지내시죠?

    • Daum 웹인사이드로 보면 참 체계적이고 재미있게 분석이 되어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 티스토리가 유입경로가 주말동안 오류가 있었지만, 전 웹인사이드로 보고 있었습니다 ^^;
      초하님도 하루 마무리 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