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rageband TIP

개러지밴드 1.4 업데이트 - 격자 정렬 끄는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 태블릿PC 연주, 편곡, 작곡 어플 지존 개러지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개러지밴드는 제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이지요.

이번 GarageBand 버전은 1.4이고 업데이트일은 2013년 3월 20일입니다.


 이름 (Title)

 GarageBand 
 카테고리 (Category)

 Music 음악

 개발자 (Developer) Apple 

[앱스토어]

 가격(Price) $4.99


애플에서 제작 어플이라 그런지 개러지밴드는 왠만한 기능개선이 아니면 업데이트를 잘 하지 않았는데요, 작년 9월 이후 6개월만의 업데이트네요.

GarageBand의 이번 업데이트는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오디오버스 (Audiobus) 연동

 : Audiobus가 지원하는 음악 응용 프로그램을 GarageBand 내에서 직접 재생 및 녹음할 수 있음


2. 격자 정렬 해제 가능

 : 영역 및 음표를 편집할 때 더욱 정밀하게 제어하기 위해 격자 정렬을 끌 수 있음


3. 액서서리 피드백 문제 수정

 : 타사 오디오 액세서리를 헤드폰/마이크 잭에 연결하는 동안에 피드백이 발생하는 문제 수정함


• Play and record music apps supported by Audiobus directly into GarageBand*

• Turn off grid snapping to get finer control over region and note editing

• Fixes an issue that resulted in feedback while connecting 3rd-party audio accessories into the headphone/microphone jack


이 중 오디오버스는 추가 앱을 다운받아야 하므로 뒤로 미루기로 하고, 평소 정말 개선되길 바랐던 격자 정렬 해제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개러지밴드 연주를 한 뒤 노트나 구간 편집을 할 때 Snap Grid 기능 때문에 정확한 박자에 맞출 수 있었지요.

하지만 이 때문에 미세한 엇박이나 셋잇단음표를 정확히 표현하기엔 큰 무리가 따랐습니다.


이 격자 정렬 해제기능이 생겼다는 것은 미세조정이 가능해졌다는 의미로 적어도 저에겐 아주 편리한 기능개선이 된 셈이지요.


그런데 이놈의 격자 정렬 해제 옵션을 아무리 찾아봐도 나오질 않습니다!! 개선한 것이 맞는지 업데이트 버전을 몇번이나 확인했지요.



구글링을 통해 외국 포럼을 뒤져보니 답이 나오더군요... (우리나라엔 아직 이 부분에 대한 정보를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멀티터치를 사용하여 가로로 최대한 늘리면 상단에 '격자에 정렬 끔'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 상태에서는 격자 정렬이 되지 않는 상태로 노트나 구간 편집을 할 수 있게 되네요.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격자 정렬 끄는 방법... 의외로 간단하네요. 그런데 직관적으로 알아내기가 어렵다는게 함정...


아래는 어쿠스틱 기타를 다운 스트로크로 친 효과를 내주기 위한 미세한 노트편집을 한 캡쳐입니다.

이제야 이 것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이래서야 업데이트를 해도 티가 거의 안 나겠지요...

음표편집이 아니더라도 구간 조정도 가로로 최대한 늘리면 '격자에 정렬 끔'이 나오면서 가능하게 됩니다.



개러지밴드에서 음표를 미세하게 편집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셋잇단음표도 이제 제대로 표현할 수 있게 된 것...

그리고 R&B, Soul 음악 느낌을 주기 위한 그루브도 줄 수 있게 되었다는 것!!!



GarageBand의 이번 업데이트는 적어도 저에겐 반가운 업데이트였습니다.


그리고 오디오버스, 전 사실 이번에 Audiobus를 처음 들어봤네요.

별도 앱 구매가 필요합니다. 개러지밴드와 마찬가지로 iOS Universal 이므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이름 (Title)

 Audiobus 오디오버스
 카테고리 (Category)

 Music 음악

 개발자 (Developer) A Tasty Pixel

[다운로드]

 가격(Price) $9.99 -> $4.99


10달러(9.99)의 유료 앱인데, 마침 절반 가격으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있네요.

지금이라면 5달러(4.99)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Audiobus는 다른 음악 연주 어플리케이션의 연주를 개러지밴드에서도 녹음, 재생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입니다.

예전에 작곡할 때 쓰다가 요즘은 잘 안 쓰게 된 비트메이커2와 개러지밴드를 연결해보았습니다.


인풋에 비트메이커2, 아웃풋에 개러지밴드를 넣었지요.



개러지밴드로 들어가니 우측에 Audiobus 아이콘들이 생겼네요.



녹음 재생을 할 수 있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Audio버스에 대해선 제가 좀 더 익숙하게 사용해보고 별도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렌지노의 소리상자 아이폰 & 아이패드 추천 게시물 :  
  

 2013/01/21 - [Garageband] - 전자책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 GarageBand 입문서

 2012/10/21 - [iPhone/Music] - garageband로 연주한다! MBC 경제매거진 M 출연 분

 2012/08/05 -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 손연재 아이스크림 CM송을 아이패드로 연주

 2011/12/16 - [iPhone/Best] - 아이폰 연주 하나로 생방송 스마트쇼에 출연하다
 2011/07/12 - [iPhone/Best] - 오렌지노 아이폰 아이패드 연주 동영상 모음 (7/2 공연)
 2011/03/21 - [iPhone/Music] - 아이폰 비트메이커2로 뚝딱 만든 'I Gotta Feeling'
 2010/08/30 - [iPhone/Ocarina] - 오렌지노 아이폰 오카리나 미니콘서트 연주 동영상
 2009/11/30 - [iphone] - 아이폰 초보를 위한 필수 어플리케이션 모음

 

 오렌지노 이진호 저서,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GarageBand 입문서

 
이 도서는 개러지밴드 입문서로 악기 연주 경험이 없는 사용자들도 개러지밴드를 이용하여 악기를 연주하고 작곡하여 나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마지막에는 [Last Chiristmas] 곡을 함께 따라해보면서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실습 파트를 제공하였다. 음악과 음악 연주에 관심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음악을 배울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기를 기원한다.


 이진호 저 |코드미디어 |2013년 01월 21일 출간 


 정가 : 전자책 6,000원 / 판매 4,500원(-25%)
 책 바로가기 : [인터넷 교보문고] [리디북스]
 공식 페이스북 : fb.com/musicapp


IT채널 생방송 스마트쇼 출연 분
 

 

아이패드 미니 광고음악 따라하기




[오렌지노상자/소개 & 연락처] - 오렌지노 소개 & 연락처 - 어플 홍보, 아이폰 아이패드 공연문의 등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