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맛집

동해시 삼합수육 숨은 맛집 세일막국수

반응형

강원도(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산책하기 좋은 전천을 걷다 보면 크게 막국수라는 간판이 보이는데, 늘 궁금했던 이 집. 알고 보니 숨은 맛집이었습니다. 위치가 좋지 않아 길 가다 들르긴 어려운 곳인데, 그만큼 주차 공간도 넓고 뭔가 조용한 동네라 쾌적합니다.

 

근처 동해 여행지로는 무릉계곡과 최근 생긴 무릉별유천지가 있고 추암해수욕장도 멀지 않아 여행객이 주차 걱정 없이 들르기도 좋을 것 같네요. 일단 추천 박고 자세한 내용을 풀어보겠습니다. 진짜 오랜만에 힘 줘서 맛집 리뷰 쓰는 것 같네요 ㅎㅎ

동해시 삼합수육 맛집 세일막국수 내부

여긴 라스트오더가 저녁 8시인데 점심, 저녁 타임에 손님이 많습니다. 마침 운 좋게 저녁 타이밍 첫 손님으로 오게 되니 이렇게 빈 자리들을 볼 수 있었는데, 이내 곧 저녁을 먹으러 온 손님들이 줄이어 들어왔었습니다 ㅎㅎ

넓고 쾌적한 느낌이라 첫인상으론 뭔가 이렇게 숨은 곳에 있는 노포 맛집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가격표를 보면 저렴한 편은 아니죠. 음식을 받아보기 전까진 저도 조금 비싼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으니까요 ㅎㅎ

동해시 세일막국수 메뉴 추천

일단 메인 메뉴인 삼합수육은 꼭 먹어봐야합니다. 그리고 보통 인원수에 따라 막국수를 시키시던데, 저희는 양이 많지 않은 편이라 삼합수육 소짜와 회 비빔막국수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먼저 삼합수육이 상차림과 함께 나왔습니다. 모든 반찬을 직접 만드신다 들었는데 퀄리티에 놀랐습니다. 요즘 보통은 식자재마트에서 만들어진 반찬들을 사오는 경우가 많잖아요. 벌써 단가에서 차이가 나거든요.

세일막국수의 삼합수육 메인 구성은 잘 삶아진 후육과 백김치, 그리고 더덕무침, 가오리무침입니다. 일단 하나씩 먹어보니 다 맛있습니다. 백김치는 짜지 않고 새콤하게 입맛을 돋우는 맛이라 자꾸 손이 가더라고요. 더덕무침도 집에서 하기엔 손이 너무 많이 가는데, 역시 이렇게 잘 하는 식당에서 먹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가오리무침도 꼬독꼬독 씹히는 식감이 재밌는 별미였습니다. 

수육도 마치 평양냉면집이나 수육 전문점처럼 잡내 없이 야들야들하게 잘 삶아져 있었습니다. 저도 수육 좀 삶는다 생각하지만 ㅋㅋ 그냥 역시 잘 하는 곳에서 먹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신선한 쌈채소들!

이제 세일막국수의 시그니처 메뉴, 수육삼합을 싸보겠습니다!

먼저 깻잎을 놓고 백김치를 놓고 고기 한 점 올리고 가오리무침과 더덕무침을 딱 올려서 싹 싸먹으니

와 저절로 눈이 커지는 색다른 조합에 놀랐습니다. 이 조합을 어떻게 발견하신건지... 먹잘알이신게 틀림 없어요!

원래는 쌈보다 따로 먹는 걸 좋아하는 저인데도 이 조합이 너무 완벽해서 계속 그대로 싸먹게 되더라고요. 

 

반응형

 

그 사이 회 비빔막국수가 나왔습니다. 육수와 함께 나왔지만 육수는 조금만 부어보도록 할게요.

회막국수의 회는 수육삼합에도 있었던 가오리무침이라고 합니다. 오독오독 잘 어울릴 것 같네요.

오른손으로 쓱쓱 비벼보니 막국수 면발이 보통 알던 것보다 두껍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런데 보통 막국수는 힘이 없어서 비비는 과정에서 끊어지기도 했는데, 이 막국수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뭔가 탱글함이 유지된 면발이더라고요.

이것이 바로 가오리회무침! 같이 먹어보니 잘어울리더라고요. 비빔소스도 자극적이지 않은데 맛있는게 제대로 만드시는구나 싶었고요. 진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맛있기가 힘든 것 아닌가요 ㅎㅎ

잘 뽑아진 면과 맛있는 소스 때문에 리뷰를 쓰는 지금도 계속 생각 나는 맛입니다. 종종 들를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역시 비빔국수 종류와 잘 어울리는 고기 한 점! 수육과 막국수도 좋은 조합이었습니다. 

만족스러운 한 끼... 다음엔 반주와 함께해야겠습니다. 복분자나 막걸리 같은 전통주가 잘 어울릴 것 같더라고요.

전반적으로 식재료가 신선하고, 가오리를 제외한 모든 재료가 국내산이라 원가 비중이 높을 수밖에 없는 데다가 반찬들까지 직접 만드시니 이 가격대는 절대 비싼 가격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숨은 맛집인데도 막국수&삼겹수육 밀키트까지 런칭하셨는데 이 또한 프리오더 완판이었다고 하더라고요.

궁금해서 찾아보니 와디즈에서 펀딩 성공했던 밀키트의 흔적이 있네요 ㅎㅎ

쿠팡에선 밀키트 무료배송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쿠팡와우 로켓프레시 가능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쿠팡 모두의맛집 세일막국수 막국수 삼겹수육 로켓프레시 로켓와우

 

밀키트도 좋지만 강원도 동해시나 삼척시민이라면 역시나 직접 와서 드시는 게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해 여행을 하신다면 꼭 들러보세요! 만족 못 하시면 절 욕하세요!

 

아래 링크는 네이버 지도입니다. 이도동에 있습니다.

 

세일막국수 : 네이버

방문자리뷰 332 · 블로그리뷰 77

m.place.naver.com

강원 동해시 전천로 144
033-522-5225

 

밀키트 후기는 아래 링크로 확인해보세요.

밀키트 추천 동해 세일막국수 막국수, 수육 세트

 

밀키트 추천 동해 세일막국수 막국수, 수육 세트

밀키트는 이제 별게 다 나와서 우리집을 맛집으로 만들기 쉬워졌습니다. 자취요리 수준도 높아지고, 홈파티를 하더라도 밀키트 만으로 큰 만족을 줄 수 있게 된 것 같네요. 엽기떡볶이, 부재찌

jino.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