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mes

러쉬로얄 - 랜덤다이스와 동일한 시스템의 디펜스 대전 게임

반응형

오랜만에 아이폰 게임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랜덤다이스라는 PVP 디펜스 게임을 아시나요? 이 시스템을 그대로 쓰면서 디자인이 좋아진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러쉬 로얄 Rush Royal 입니다.

 

1년이 조금 넘은 게임인데 중독성이 꽤나 강한 편입니다. 먼저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리그는 트로피 7천점이 넘은 경우 10이 됩니다.

메인으로 사용하는 덱이 보이는데, 저는 주로 로봇+주술사 조합을 활용했습니다.

그동안 과금은 총 3만원정도 했던 것 같네요. 하지만 7천 즈음부터는 100만원 이상의 과금러들을 쉽게 만나게 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정도 수준의 과금러가 아니라면 어느 순간부터 즐기기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고렙이 되기 전까진 꽤나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사실 원래 실력만 좋으면 과금러도 쉽게 이길 수 있었지만, 작년 말 즈음부터 새로운 시스템들을 도입하면서 핵과금러는 실력으로 이길 수 없게 되어버렸습니다. 결국 제가 게임에 흥미를 잃게 된 계기가 되었죠. 원래 무과금 혹은 소과금으로 몇백 몇천 과금러를 이기는 재미가 쏠쏠한데 이 게임은 힘드네요 ㅎㅎ 

트로피는 시즌 중 7천만 넘으면 그 이상으론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핵과금러들 끼리는 순위 경쟁이 치열해보이지만요.

 

매일 일일상품을 4번씩 수령합니다.

전설 영웅은 무조건 골드로 구매하세요. 정말 잘 안나옵니다.

 

카드 컬렉션에서는 최근에 새로 생긴 테슬라만 빼고 다 모으긴 했지만, 이상하게 늘 나오는 것만 나오고 필요한 건 잘 안나오더라고요. 하지만 테슬라 약합니다... 고렙 테슬라 만나면 쉽게 이길 수 있거든요.

주로 사용하는 조합은 몇개 없는데 최근 버프를 받은 광신도 + 포털 수호자 + 드라이어드 + 할리퀸 조합도 꽤 자주 보입니다.

블레이드 댄서 + 기사 석상 + 포털 수호자 + 스크래퍼 조합도 꽤나 쎕니다. 블레이드 댄서 대신 집정관도 좋습니다.

아예 상대를 방해하면서 빠른 승부를 보려면 건달 + 주술사 조합도 재밌습니다. 상대가 꽤나 짜증납니다.

하지만 주술사로 방해하는 조합은 포털 수호자가 있는 덱에 약합니다. 방어를 잘 하거든요.

저는 이상하게 기사 석상이 안나와서 블레이드댄서나 집정관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영웅 선술집... 이때부터 과금러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해지기 시작했죠.

로얄 트라이얼, 미러 매치 등 이벤트는 과금이 더욱 필요해지게끔 변했습니다.

이벤트 전투는 3배 보상이 있는 리그로 전투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켓이 3개로 꽉 차지 않도록 잘 해줘야 하죠.

 

영웅들은 덱에 따라 어울리는 것들이 있습니다. 강령술사가 절대적으로 강한데, 무조건 과금을 많이 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핵과금러는 높은 레벨의 강령술사를 갖게 되어 질 가능성이 거의 사라집니다. 게임을 뭐 이렇게 바꿔가는지 흥미를 뚝 떨어뜨리게 만드는... 돈ㅈㄹ이 답인 이 게임은 더이상 미래가 없다

모 클랜에서 열심히 했었지만 이제 게임을 접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도 고렙이 되기 전까진 즐길 수 있어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 러쉬 로얄이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