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Games

모바일 SRPG 추천, 슈퍼판타지워 소개 및 초반 공략

반응형


어릴 적, 영걸전이나 천사제국과 같은 SRPG(Simulation Role Playing Game)을 재밌게 해본 분들 많이 계시죠?

아마도 20대 후반부터 40대 초반까지, 이런 방식의 게임에 향수를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주로 턴방식이면서, 타일과 같이 정해진 칸을 지나면서 전략적으로 공격하여 스테이지를 깨면서 하는 게임이죠.

저 또한 이런 게임에 대한 향수가 강해 아이폰에서 할 수 있는 모바일 SRPG를 한참 찾았는데 다른 게임들은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이 슈퍼판타지워는 아직까지도 꾸준히 하고 있는 게임이 되었네요.


이 게임의 최대 단점은 바로 이름.


아니 무슨 게임 이름이 슈퍼 판타지 워..... 게임에 붙일 수 있는 가장 못 지은 이름이 아닐까 싶네요.

판타지나 워는 게임에 가장 많이 붙는 단어들 중 하나이고 슈퍼는 강조를 위해 썼다고 치면 정말 이건... 쟤 졸라짱쎔! 같은 느낌의 작명이라는거죠.


여튼 게임 자체론 재미가 있고 넥슨게임 치고 현질 없이 재밌게 할 수 있는 게임이기에 추천하고자 합니다.

네 제가 바로 그 노현질러입니다. 넥슨에서 싫어하겠죠. 현질을 하지 않아도 꽤 할만한 게임이거든요.



보통 파티라고 부르는 공격대는 최대 5명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성부터 5성까지, 환생을 통해 성급을 올릴수록 강해지고, 현재의 만렙은 5성 70렙입니다.


제가 5성까지 키운 영웅은 세렌디, 체니, 뮤, 데보라, 잭, 캐럿이네요.

뒤이어 레이지, 제니, 진, 키티 등을 키우고 있습니다.



속성이 가위, 바위, 보가 있는데 눈치채셨겠지만 전략적으로 가위타입 적은 주먹으로 공격하는 등에 따라 전투를 유리하게 만들 수 있죠.

각 영웅별로 전투력이 있는데, 보통 만렙인 영웅이 2만대 중반의 점수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격대로 설정한 영웅 5명의 합이 아래 공격대 전투력으로 나옵니다. 



일단 제 공격대의 대표 영웅인 세렌디. 확률 높은 매혹 스킬이 가장 큰 장점이고, 매 턴 체력을 키울 수 있는 스킬도 있어 지원형으로도 쓸 수 있는 만능형 캐릭터이죠. 이 게임에서 반드시 키워야하는 영웅입니다. 그래서 제가 대표영웅으로 놓고 2만점 이상이 되도록 올려놨습니다.



스킬을 강화하기엔 유전자를 끊임 없이 모아야하는데, 특히나 3스킬과 2스킬은 많이 쓰니 MAX까지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정도 하려면 2달정돈 잡으셔야 할거예요.



장비는 성급이 올라가도 예전 장비들을 교체하지 않고 계속 쓸 수 있기에, 무기, 방어구, 장신구 모두 최대 15개의 장비가 가능합니다.

이 게임은 장비빨로 올릴 수 있는 부분이 크기때문에 꾸준히 강화를 해줘야합니다.



잠재력에선 개조를 통해 추가 능력을 붙일 수 있는데, 아주 드문 확률로 매혹, 즉사, 스턴, 혼란 등의 면역이 등장합니다.

운 좋게도 세렌디는 스턴과 매혹 면역을 가지게 되었네요.



전투 외에 경험치 합성을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 같은 상성의 쿠쿠를 통해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환생에 따라 모습이 달라집니다.

어떤 영웅은 갈수록 옷의 부피가 줄어들...


아 이 게임의 두번째 단점은 캐릭터들이 옷을 많이 입지 않은 아이들이 넘 많다는 것이죠.

여기서 말하는 아이들은 시노자키아이들.... 알아서 이해하세요....


그래서 이 게임을 하는 걸 남에게 보이기 싫을 때가 많다는 것. 아놔...



명예대결에선 이용자들끼리의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선 공격대에 4명만 배치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업적에 따라 보상들이 있는데, 가급적 일일업적은 다 해주는 것이 좋겠죠. 노현질러니까요.



원정대를 통해서도 경험치를 크게 얻을 수 있습니다.

원정대는 4렙까지만 올리면 딱 적당합니다.



설정하는 용병에 따라 친구들이 데려갈 수 있는 영웅을 고를 수 있습니다.

70렙인 경우 원정대에서 100% 증가 효과를 가져올 수 있고 전 아직 85%만 도움을 드릴 수 있네요...



원정대를 2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데, 딱 이정도까지만 올리는 것이 특히나 노현질러에겐 적절!



세계정복을 하러 나가면 이렇게 맵이 보입니다. 

콧수염섬으로 시작하여 베르나, 테젠, 컴퍼니, 불칸, 푸스, 글로리, 기르가스, 네레이드, 리스타, 아샨까지.

아직 달섬이 오픈하지 않았는데, 다음 업데이트에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차원돌파는 골드를 모을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귀찮아요. 

레나라는 영웅이 고렙에선 필수인데, 차원돌파를 통해서만 모을 수 있는 유전자이죠.



재수업게 생긴 로드가 자신이 되는데, 전투마스터리와 지원마스터리를 잘 올려아합니다.

로드스킬은 헬파이어와 가호를 많이 쓰게 됩니다. 전 그걸 모르고 사기상승을 만렙까지 올렸는데 참 아까워요.



이 게임은 주력할 5명을 집중적으로 올리는 것이 유리한 게임입니다.

새 영웅을 영입하면서 키워보고싶은 욕구가 생기겠지만 제쳐두고 5명만 죽어라 키워 올리면 나중에 네프티스에서 쿠쿠를 모아 쉽게 올린다거나 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초반까진 알프레도, 카이, 캐럿, 데보라, 제니(혹은 마스) 정도가 적절하고,

중반부턴 캐럿(혹은 제니), 데보라, 잭, 뮤, 세렌디 정도가 적절.

후반엔 잭, 세렌디, 체니, 레나, 무명, 키티, 레이지 등 구하기 어려운 영웅들 중에서 집중적으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슈퍼판타지워'를 검색하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길드가 생겨서 제가 만든 것이 있는데, 제가 활동하는 커뮤니티 회원분들만 받을게요 죄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