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모발영양제 닉값 제대로 하네요

반응형

모발모발~ 사실 일부의 얘기가 아니죠. 저도 탈모 걱정을 해본 적은 없지만 이제 적은 나이도 아니라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 정책에서도 배제되니 슬슬 머리카락 관리를 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영양제들은 같은 성분인데 비싼게 많아서 그동안 아이허브를 애용했는데, 최근엔 검증된 제품을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판매하는 곳들도 보이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최근에 신뢰하게 된 곳은 미리바이오라는 업체이죠.

모발영양제 이름이 풍성 밸런스인것도 맘에 드는데, 일단 이 제품은 미국 랩도어 제품입니다. 워낙 미쿡의 까다로운 기준 때문에 검증된 연구소들은 믿을수 있는 곳들이라 랩도어 제품이라면 인정이죠. 글로벌 스탠다드 테스트가 꽤나 까다로운데 이걸 다 만족시켰다는 건 믿을만하다는 것이거든요.

국내 제약사도 잘 만들 수 있겠지만 그런 기준때문에 아무래도... 그리고 언급할 수 없는 그 제품이 더 비싸잖아요 (대체 왜죠?) 주변에는 아이허브에서 비오틴 사다 먹는 분들이 좀 있었는데, 이 모발영양제가 좀 더 스펙트럼이 넓은 것 같아서 일단 경험해보기로 했습니다.

대표적인 모발영양제 성분은 비오틴인데, 이 풍성밸런스는 비오틴, 아연, 구리, L시스틴, DL-메티오닌, 맥주건조효모, 녹차추출물, MSM, 치커리추출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허브에서 비교해도 손색없는 부분인 것이죠. 꼭 머리카락만을 위한 게 아니라도 전반적인 건강을 위한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는 성분들이라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각 성분에 대한 설명은 뒤에 이어서 할게요.

 

참고로 제가 모발 미네랄 중금속 검사 관련 포스팅을 한 적도 있는데, 그 바이오컴과 미리바이오에서 취급하는 제품입니다. 바이오컴에서 모발검사를 통해 한국인 영양 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데 이를 반영하여 제품을 제작하고 랩도어에 테스트 의뢰를 해서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것이죠.

음... 솔직히 춈 대단한듯합니다. 개인적으로도 모든 걸 데이터 기반에 결론을 내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이런 방식에 신뢰를 할 수밖에 없네요.

 

그럼 모발영양제에 가장 중요한 성분 얘기를 다시 이어가볼게요.

비오틴은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탈색되는 것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한국인에게 특히 부족한 성분이라 고함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 풍성밸런스에는 1일 섭취량 대비 2000%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수용성 비타민이라 남은 양은 모두 소변으로 배출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요.

 

그 외 부원료들입니다.

 

아연은 면역기능에 관여하면서도 체내 결핍되면 머리카락이 빠질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 공장에서 합성한 아연이 아니라, 식품에서 추출한 건조효모 아연으로 흡수율이 합성 아연보다 높고 편안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구리는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하며, 탈모와 연관된 DHT를 감소시켜 탈모 가능성을 줄여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 모낭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방지한다는 연구도 있어요.

맥주효모는 독일 맥주 공장 노동자들의 머릿결이 유난히 풍성한 이유로 알려졌으며, 이와 관련한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었죠. 실제로 맥주효모 섭취후 모낭 줄기세포 유래 성장인자가 10배 증가한 연구도 있어요. 소화 등의 영양제로도 맥주효모를 챙겨먹기도 하니까요. 

 

모발은 80~90%가 케라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케라틴은 L-시스틴, DL-메티오닌 같은 아미노산 구성. 케라틴 합성에는 비오틴 같은 비타민 B 군이 필요해서 이런 성분도 중요하고요.

다이어트 영양제애도 포함되는 녹차추출물은 CNN에 따르면 녹차의 카테킨 성분 EGCG는 두피 모낭과 진피 세포의 건강을 촉진하죠. 미국국립의학도서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녹차추출물이 모발 성장을 자극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보고되었어요.

이제 좋은 모발영양제 고르는 팁을 드릴까요?

 

아이허브에서도 중요한 것이 바로 오가닉입니다. 화학부형제나 합성부형제가 들어있지 않은 첨가물 무첨가 공법을 꼭 확인해야 하죠. EU에서 얼마 전 이산화티타늄 사용 금지 규정을 발표했으나 우리나라는 아직 발표된 것이 없어 시중에 이산화티타늄이 포함된 영양제품도 많이 유통되고 있는 것이 또 현실이란 말이죠.

 

이 풍성밸런스는 합성부형제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대신 식품 유래 목화씨유분말, 프리바이오틱스로도 이용되는 치커리뿌리추출물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섭취하다보면 약간 거친 표면이고 긁으면 가루가 떨어질 수도 있는데 이는 코팅을 하지 않아서 그런거라 오히려 안심할 부분이라 합니다.

 

패키지도 과하지 않아서 부담이 적더라고요. 정말 여러 모로 신경쓴 것이 느껴집니다.

 

이제 10일정도 섭취한 것 같은데 확실히 모발이 건강해지는 느낌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아직 탈모는 아니라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건 체감할 정도가 아니지만 모발에 힘이 생긴 느낌입니다.

 

닉 값 제대로 하는 풍성밸런스 제품 링크도 첨부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miribio/products/6233166793

 

풍성 밸런스 비오틴 영양제 건조맥주효모 L-시스테인 바이오틴 탈모예방비타민 1000mg x 90정 : 미

비오틴영양제, 모발영양제, 머리카락영양제, 두피영양제, L시스틴비오틴, MSM, 탈모영양제, 맥주효모비오틴, 탈모방지, 탈모예방, 맥주효모, BIOTIN, 바이오틴, 탈모예방비타민, 비오틴아연, L시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