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여행 상품 추천

미국 여행, 무비자 입국이지만 ESTA 신청이 필수이다.

반응형


혹시 대한민국 여권이 세계에서 어느정도 레벨인지 알고계셨나요? 

아래 지도의 진한 녹색이 우리나라 여권으로 무비자로 입국 가능한 곳들입니다. 상당히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도착시 비자 수령이 가능하거나 출국 전 전자 신청을 할 수 있는 곳이며, 검은색으로 표시된 곳은 외교부에서 지정한 여행금지국입니다.



'Passport Index'에 따르면 대한민국 여권으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국가 및 지역은 145개국으로 독일, 프랑스 여권과 함께 세계 공동2위, 아시아 단독1위의 여권 영향력에 해당된다고 하는데, 굉장하죠? 


위에서 보셨다시피, 미국 또한 대한민국 여권(전자여권)으로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나라입니다.

하지만 사전에 ESTA를 신청하여 허가를 받아야 문제 없이 입국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을 여행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하는 부분입니다.


Visa Waiver Program을 통해 미국 여행을 희망하며 신청 자격이 있는 모든 해외여행자는 여행 허가를 신청해야 하는 것입니다.


ESTA는 이 페이지(클릭)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STA를 신청할 때 아래와 같은 안내를 받게 됩니다.

귀하는 Visa Waiver Program 국가의 해당 국민 혹은 시민권자입니다.

현재 방문 비자를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여행 기간이 90일 이하여야 합니다.

상용 혹은 관광의 목적으로 미국 방문을 계획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한 사람 혹은 둘 이상을 위한 그룹 신청서를 새로 승인받기 위해 신청하려 합니다.


ESTA 신청이 승인되면 향후 2년 또는 여권 만료일 중 먼저 발생하는 날짜까지 유효하며, 여행객이 ESTA를 재신청할 필요 없이 여러 번 미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ESTA 승인을 통해 미국을 여행하는 경우 한 번에 최대 90일까지만 체류할 수 있으며, 귀하가 미국에 거주하려 한다고 CBP 직원이 생각하지 않도록 각 방문 사이에 적절한 시간 간격이 있어야 합니다. 매번 방문할 때마다 얼마큼의 시간 간격을 두고 기다려야 하는지에 관하여는 특별히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ESTA 신청은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요구합니다. 부모님, 직장상사 등의 정보까지 기입하게 됩니다.

해당사항이 없는 곳엔 unknown을 기입하면 됩니다.


모든 항목을 영어로 기입해야하기에, 특히 주소를 알기 위해선 다음이나 네이버에 '영어주소'를 검색한 뒤 필요한 주소를 자동변환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6단계를 거쳐 긴 과정 속에서 ESTA 신청을 한 뒤, 14달러를 결제해야합니다.

이 금액에 대한 근거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네요.


2010년 3월 4일, 오바마 대통령은 Travel Promotion Act (TPA) of 2009, Pub. L. No. 111-145 법안에 서명하여 법으로 제정하였습니다. 이 법안은 국토안보부 장관이 ESTA 시스템을 이용하는 데 대한 수수료를 책정하도록 하여 미국 여행을 승인받는 각 VWP 신청인에게 $10.00를, 그리고 ESTA 신청서를 처리하는 데 있어 $4.00를 부과합니다. 


신청 후 며칠이 지나 허가 승인이 되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최종 신청 후 나오는 신청번호를 미리 적어두면 조회할 때 편리합니다.


아래와 같이 허가 승인이 났네요. 여권 만료일이 2년 이상이라면, 앞으로 2년간 이 ESTA가 유효하니, 재입국시 새로 발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 30만원대의 하와이 땡처리 항공권으로 미국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아직 40만원짜리 항공권은 남아있습니다.

[이 곳]을 클릭하시면 진에어 호놀룰루 왕복 항공권을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으니, 원하는 분들은 늦기 전에 이용하세요.






[여행사/숙박/항공 모음]

1. 땡처리닷컴 : 땡처리 여행상품, 싸게 좋은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2. 온라인투어 :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3. 익스피디아 : 자유여행시 저렴한 호텔을 찾기에 가장 좋은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애용중.
4. 옥션해외여행 : 해외여행 상품들을 쇼핑하듯 고를 수 있습니다.
5. 에바종 : 전세계 럭셔리 리조트, 호텔을 엄선하여 판매하는 호텔 예약 사이트입니다.
6. 대명투어몰 : 국내외 여행 정보를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7. 리조트세상 : 리조트/허니문 전문 여행사입니다.
8. 레일유럽 : 유레일패스와 유로스타 등 유럽 철도상품 예약하는 곳
9. 호텔패스 : 글로벌 호텔 예약 전문
10. 웹투어 : 자유여행 상품 전문
11. 삽자루투어 : 유럽배낭여행에 특화된 곳
12. 호텔트래블 : 해외호텔 할인, 인증시스템 운영 
13. 호텔클럽 : 해외호텔 할인, 객실 업그레이드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