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미국

세계에서 가장 짧은 철로, 앤젤스 플라이트 재오픈 후 탑승기

반응형



여행간지노의 미서부 나홀로 여행기



오렌지노의 미국 자유여행 로스앤젤레스편 - 세계에서 가장 짧은 철로, 엔젤스 플라이트 재오픈  후 탑승기


캘리포니아 L.A. 다운타운에서 지하철을 타고 내린 곳은 바로 세계에서 가장 짧은 트램, 철로가 있다는 엔젤스 플라이트 레일웨이가 있는 곳입니다. 퍼싱스퀘어 역(Pershing Square Station)에서 내려 조금만 걸으면 올 수 있는 곳이었죠.

짐벌로 영상을 찍었는데, 입구까지 걸어가는 모습과 앤젤스 플라이트 탑승 장면을 담았습니다. 동영상 먼저 봐주세요~


이렇게 내려서 요금을 지불하고 나왔습니다.


ANGELS FLIGHT RAILWAY 는 트램을 타고 올라가서 봐야 더 예쁘네요. 홍콩의 피크트램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엔젤스 플라이트는 1901년 완공 당시 세계에서 가장 짧은 철로로 유명했다고 하는데, 그렇다는건 지금은 더 짧은 곳이 있다는 말일까요? 2001년, 2013년에 사상사고로 인해 운행이 중단되었다가 최근 다시 보수 후 오픈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탈 수 있었죠. 다시 오픈한 지 1년도 안 되었네요.


신기한 것은 중력에 의해 하행하는 케이블카가 올라오는 케이블카를 끌어당기는 원리라고 합니다. 인위적으로 위에 있는 케이블카의 무게를 더 무겁게 만드는 걸까요? 잘 이해가 가진 않네요.


이렇게 상행, 하행 두 케이블카가 만나는 장면을 보면 신기하긴 합니다. 걷기에 힘든 거리는 아니지만 이 근처에 산다면 종종 이용할 것 같은 느낌이네요.


핳...영어다.


일단 인증샷이나 찍고... 색 맘에 드네요. 레드가 강하긴 하지만 채도 높은 오렌지색!


올라오고 나니 빌딩숲입니다. 아래와 위의 분위기가 좀 다르네요.


날씨가 좀 더 맑으면 좋았을텐데, 간간히 비도 내리면서 흐린 날씨였던 것이 좀 아쉽네요.


그렇게 건물들을 지나며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여행을 계속 했습니다. 





[해외 여행 상품 노하우]

저가항공권 땡처리여행 - 사이트 들어가서 각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 국가, 도시의 땡처리 항공가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정보 사이트 : 트립어드바이저
인터넷 여행사 : 온라인투어 / 웹투어 
인터넷면세점 : 롯데인터넷면세점 / 그랜드면세점 / 두타면세점
소셜커머스 여행상품 : 티몬해외여행 /  위메프여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