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

아이폰 6 플러스 iPhone6+ 카메라 결함, 교체 대상 확인 방법

반응형



사기도 당하면서 우여곡절 끝에 사게 된 제 아이폰 식플이 iPhone6+ 의 카메라가 교체 대상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2015년 8월 21일자 정보로, 애플 사이트에서 iPhone 6 Plus용 iSight 카메라 교체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자신의 아이폰6 플러스가 카메라 교체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캡쳐입니다.



[이 곳을 클릭]하시면 아이폰식스플러스 카메라 교체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일련번호를 붙여넣고 제출을 해야하는데, PC에선 아이튠즈를 통해 일련번호를 획득하고, 아이폰에선 설정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쉽게 찾는 방법[클릭]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정보에 일련 번호 항목이 있으니 그 부분을 누르고 있으면 복사하기가 나오고요, 그걸 복사해서 위 페이지에 넣으면 됩니다.

제 아이폰6+ 일련 번호를 넣은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련번호는 페이스북 스티커로 가렸습니다 ㅎㅎ



'입력하신 일련 번호는 이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입니다. 아래 서비스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십시오.' 라고 나왔네요.


이 아이폰으로 상당히 많은 사진을 찍어왔고, 딱히 이상한 점을 발견하지 못했는데 아무래도 애플 서비스센터에 가봐야 알 것 같네요.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찾거나 Apple 기술 지원 페이지로 문의를 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 AS센터에 가기 전에 아이폰 백업은 필수겠지요. 하드 용량때문에 아이폰 백업 폴더를 변경해야 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iPhone] - 아이폰 백업 폴더 변경 방법


그럼 아이폰 백업 후 Apple 공인 A/S센터를 찾아보세요.

저도 다녀온 후 여기에 덧붙여 후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식스 말고 아이폰6+만 해당이니 혼동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주변에 아이폰식플이 쓰는 분들께 널리 알려주세요 ㅎ








추가로 적습니다.

공식 애플 서비스센터에 가기 전, 애플 기술지원 실시간 채팅을 통해 해당 사례를 좀 더 알아봤습니다.




위 프로그램 적용 대상이더라도, 센터에서도 여러번 점검 후 매번 이런 증상이 확인되어야 교체를 진행해준다는 답변입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불편 없이 써왔다면, 위에 해당하더라도 교체를 받을 수 없다는 것이죠.


증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난다면 3년간 보장되는 부분이니 이후에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고,


'증상이 재현될 때 동영상으로 촬영하시거나 동일 장비로 사진 효과가 다른 부분 남겨두셔서 센터 내방하실 때 엔지니어에게 보여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이 매번 재현하여 교체가 진행되면 기기 전체 교체가 아닌 카메라만 교체되는 부분입니다.' 라고 합니다.



그럼, 헛걸음 하는 분들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