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Best

아이폰4s, 아이폰4, 아이폰3gs 외관 비교샷

반응형

아이폰4s를 사용한 지 며칠이 되었네요.
siri와 노는 재미도 깨알같고 카메라도 참 만족스럽습니다.

아이팟터치2세대,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폰4s로 넘어왔네요.
아이폰은 3개 모두 화이트를 사용했습니다. 애플이면 화이트죠!

일단 아직은 에코폰 기기반납을 하지 않아서 3기기 모두 있는데...
뭔가 비교 리뷰를 남겨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3gs는 둘 째 치고... 아이폰4와 아이폰4s의 성능비교가 궁금했죠.
칩셋의 차이가 체감할 정도인지, 촬영 퀄러티 차이는 어느정도인지.

먼저 외관부터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 출시된 아이폰 3형제입니다.



왼쪽부터 iPhone 3gs white, iPhone 4 white, iPhone 4s 입니다.
4s는 아직 지문방지 필름을 붙이기 전이라서 반사가 되고있네요.

먼저 두께비교입니다. 처음 iPhone 4 white가 나왔을 때 black보다 살짝 두껍다는 말이 돌았는데, 별 차이 없었죠.



아이폰4와 4s의 두께는 동일합니다.

이번에는 외형 차이를 살펴볼까요? 3기기를 모두 눕혀보았습니다.
위부터 3gs, 4, 4s입니다.


3gs와는 당연히 차이가 있고... 4와 4s의 볼륨조절 위치가 미세하게 다르네요. 진동조절 스위치는 좀 더 차이가..
그리고 4s에는 검은 줄이 하나 있네요.


위를 볼까요? 이번에는 4에 검은 줄이 하나 더 있습니다.


다른 옆면도 약간의 차이를 보입니다. 뭔가 구분은 해야했을까요? ㅎㅎ


제가 쓰던 케이스에 버튼과 스위치 위치가 미세하게 달라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쓰는데 무리는 없는 정도네요.
하지만 다른케이스라면 호환이 안 될 수도 있겠습니다.



 아이폰 추천 게시물 :  
 2011/11/22 - [iPhone/Music] - 오렌지노의 스마트폰과 함께하는 음악이야기
 2011/07/12 - [iPhone/Best] - 오렌지노 아이폰 아이패드 연주 동영상 모음 (7/2 공연)
 2011/03/21 - [iPhone/Music] - 아이폰 비트메이커2로 뚝딱 만든 'I Gotta Feeling'
 2011/03/11 - [iPhone/Music] - 기다렸다! iPad GarageBand 드디어 출시!
 2010/08/30 - [iPhone/Ocarina] - 오렌지노 아이폰 오카리나 미니콘서트 연주 동영상
 2009/11/30 - [iphone] - 아이폰 초보를 위한 필수 어플리케이션 모음
 2009/12/28 - [iphone] - 간단한 아이폰 팁 모음 동영상
 
 오렌지노 두 번째 저서,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앱으로 음악한다!' + 개러지밴드 외 28선

 비트메이커2, 썸잼, 오카리나 등 인기 앱부터 피아노, 기타, 드럼 등의 악기를 아이폰, 아이패드로
 연주할 수 있도록 음악 이론부터 연주 방법까지 소개하였습니다. 성원에 힘입어 이 책을 태국에
 수출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서점 구입 :  [교보문고] [리브로] [인터파크] [YES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11번가]
 포털사이트 : [다음] [네이버] [네이트]
 페이스북 : fb.com/musicapp

관련 동영상 - 저자강연 및 오렌지노 아이폰 연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