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Apple Device

애플워치 안전한 청소 방법으로 오래 쓰기

반응형

당신의 애플워치는 안녕하신가요? 저처럼 수영장에서도 늘 사용하거나 운동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Apple Watch를 늘 좋은 상태로 관리하고 싶은 생각을 하실텐데요, 청소 방법과 오래 쓰기 위한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애플워치 청소를 위한 궁극의 가이드:  반짝반짝 깨끗하고 손상 없이 유지하기 위한 팁과 요령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워치 중 하나인 애플워치는 많은 사람에게 필수 액세서리입니다. 하지만 일상적인 마모로 인해 기기와 밴드에 먼지, 땀, 박테리아가 쌓일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합니다. 이 종합 가이드에서는 소독제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과 피부 자극을 피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Apple Watch를 청소하는 모범 사례를 보여드립니다.

Apple Watch에 소독제를 사용해도 안전한가요?

이 섹션에서는 많은 사용자가 궁금해하는 Apple Watch에 소독제를 사용해도 되는지에 대해 살펴봅니다. 안전한 소독제 사용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고 시계와 밴드 청소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행인 것은 애플워치에 소독제를 사용해도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기기가 손상되지 않도록 올바른 종류의 소독제를 사용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pple은 70% 이소프로필 알코올 물티슈, 75% 에틸 알코올 물티슈 또는 Clorox 소독용 물티슈를 사용하여 Apple Watch와 솔로 루프, 스포츠 밴드, 나이키 스포츠 밴드, 오션 밴드 또는 메탈 밴드의 외부 표면을 청소할 것을 권장합니다. 천이나 가죽 밴드에는 소독제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표백제나 과산화수소가 함유된 제품은 애플워치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구멍에 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Apple Watch를 세척제에 담그지 말아야 합니다.

소독제를 사용할 때는 너무 세게 누르거나 문지르지 말고 부드러운 손으로 문지르세요. 또한 스피커 포트, 마이크 또는 기타 구멍에 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워치에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우려되는 사항이 있는 경우 Apple 지원팀에 문의하여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지침을 따르면 Apple Watch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소독하고 세균이 없는 청결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애플워치 청소 방법

이 섹션에서는 기기를 끄고 밴드를 분리하는 방법, 청소에 사용할 재료, 기기 손상을 방지하는 방법 등 Apple Watch를 청소하는 단계별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디지털 크라운을 청소하는 방법과 디지털 크라운이 끼었을 때 대처하는 방법도 다룹니다.

애플워치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제품의 수명과 외관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밴드를 제거하는 방법, 사용할 재료, 기기 손상을 방지하는 방법 등 Apple Watch를 청소하는 단계별 과정을 안내합니다.

 

1단계: 애플워치를 끄고 충전기에서 분리하기

애플워치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잠재적인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전원이 꺼져 있고 충전기에서 분리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2단계: 밴드 제거하기

가죽 밴드가 있는 경우 청소하기 전에 Apple Watch에서 밴드를 제거합니다. 금속 밴드는 시계에 부착된 상태로 두어도 됩니다.

3단계: 깨끗하게 닦기

보풀이 없는 비마모성 천을 사용하여 애플워치를 깨끗하게 닦습니다. 필요한 경우 천에 깨끗한 물을 살짝 적셔도 됩니다. 화면이나 스피커 포트에 눈에 보이는 이물질이나 파편이 있는 경우, 깨끗해질 때까지 Apple Watch를 가볍게 흐르는 따뜻한 깨끗한 물에 담가두면 됩니다. 그러나 비누나 기타 청소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단계: 건조하기

Apple Watch를 청소한 후에는 보풀이 없는 비마모성 천을 사용하여 말립니다. 후면 크리스탈 표면을 말리고 스피커 포트, 마이크 또는 기타 구멍에 있는 물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5단계: 디지털 크라운 청소하기

Digital Crown이 끼이거나 움직이지 않는 경우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고 애플워치를 닦아냅니다. 디지털 크라운을 청소하려면 수도꼭지에서 살짝 흐르는 따뜻하고 깨끗한 물에 담가 두십시오. 비누나 세정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크라운과 하우징 사이의 작은 틈새로 물이 흐르도록 디지털 크라운을 계속 돌리고 누릅니다. 이물질이나 이물질이 씻겨 나갔으면 보풀이 없는 흡수성 비마모성 천으로 Apple Watch를 말리십시오. 디지털 크라운을 돌리고 누르면서 말리면서 디지털 크라운의 표면, 디지털 크라운과 시계 케이스 사이의 공간 및 주변 표면의 물기를 제거하십시오.

6단계: 밴드 다시 착용하기

애플워치를 청소한 후 밴드를 다시 부착합니다. 가죽 밴드를 사용하는 경우 시계에 다시 부착하기 전에 밴드가 마른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이 단계를 따르면 Apple Watch를 깨끗하고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누, 세정 제품, 연마재, 압축 공기, 초음파 세척 및 외부 열원은 기기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Apple Watch를 청소하는 것은 수명을 유지하고 새 것처럼 보이게 하는 데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 가이드에 설명된 지침과 팁을 따르면 Apple Watch를 깨끗하고 손상 없이 반짝이는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며, 피부 자극 및 기타 잠재적인 건강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영장에서 애플워치 기능 직접 사용해보니

 

수영장에서 애플워치 기능 직접 사용해보니

최근 수영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이 좋은 운동을 운동앱에 기록하지 못하는게 아쉬워서 애플워치를 찬 채로 수영을 해보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알아보니 애플워치 운동 앱에 수

jino.me

 

애플페이 현대카드 지역 설정 오류 해결 방법

 

애플페이 현대카드 지역 설정 오류 해결 방법

드디어 우리나라에도 애플페이 출시일이 되어 현대카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식을 듣자마자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설정을 시도해봤습니다. 이 글은 애플페이 현대카드 추

jino.me

 

애플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Apple (대한민국)

Apple이 제시하는 혁신적인 세상을 만나고, iPhone, iPad, Apple Watch, Mac, Apple TV 등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 Apple 액세서리,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기기 지원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www.apple.com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YES24 에서 오렌지노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강좌 저자직강 교재 보기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YES24

언제까지 남들 다 쓰는 배경음악만 사용할 것인가?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나만의 유튜브 배경음악 만들기!단순히 콘텐츠를 제작하여 업로드하면 어느 정도 조회 수가 발생하던 과거와 달리 이

www.yes24.com

오렌지노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연주 강의 뿐 아니라 클래스101 모든 강의 연간 구독 크리에이터 초대 링크로 할인받기

 

CLASS101+ | 세상의 모든 클래스를 하나의 구독으로

4300개 이상의 클래스로 일러스트, 공예, 코딩, 부업, 주식까지 세상의 모든 분야를 배워보세요.

class101.net

 

 

개러지밴드 13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070-7954-1690

 

아이패드 개러지밴드 강좌 오렌지노 저자직강 - 오렌지노 OranJino | 음악, 책, 강의

아이폰/아이패드 개러지밴드 GarageBand 강의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테마송 배경음악 만들기(2019)’ 저자 오렌지노 강의, 강좌 : 개러

ijino.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