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

애플 신제품 발표 아이패드 프로, 맥북에어, 맥미니 (iPad Pro, MacBook Air, Mac mini)

반응형


이번 애플 신제품 발표 보셨나요? 브루클린 음악 아카데미의 하워드 길먼 오페라 하우스에서 전한 이번 발표에는 아이패드 프로, 맥북에어, 맥미니 (iPad Pro, MacBook Air, Mac mini)의 신제품이 발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한 에어팟2는 나오지 않았네요. 개인적으로 박수를 보내고 싶은 건 친환경 재질로 만들어진 것인데,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만들었다는 것은 최근의 문제를 잘 해결하려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우선 아이패드 프로 iPad Pro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새로움 한가득, 스크린 한가득, 성능 한가득. Apple의 가장 앞선 기술이 집약된 완전히 새로운 설계로 탄생된 iPad Pro. iPad의 가능성에 대한 당신의 선입견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것입니다.

게다가 컴퓨터의 가능성에 대한 
선입견까지 말이죠.

새로운 전면 화면 디자인 덕분에 iPad Pro는 사뭇 당신이 하고자 하는 모든 일을 가능케 하는 마법의 유리판처럼 느껴집니다. 가로 세로 어느 방향으로 잡든 말이죠.
새롭게 도입된 직관적 제스처덕분에 다루기가 더 간단해졌습니다.
앞면 전체를 차지하는 새로운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사실감 넘치는 색감과 ProMotion 기술이 화면 속 모든 것에 아름다움과 뛰어난 반응성을 불어넣습니다.
드디어 iPad를 만난 Face ID. 보다 안전한 잠금 해제를 위해 설계된 것은 물론 가로나 세로 모드에서 사용해도 문제없죠.
Apple이 만든 가장 스마트하고 강력한 칩, A12X Bionic. 초당 5조 번의 연산과 첨단 머신 러닝이 가능한 Neural Engine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A12X Bionic은 2배 빠른 그래픽성능을 제공합니다.2 덕분에 iPad Pro는 증강 현실이나 몰입감 만점의 게임을 즐기는 데 탁월하답니다.
새롭게 달라진
Apple Pencil.
이제 당신의 터치에 반응하는 



부착하기만 하면 페어링도 되고 충전도 됩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Smart Keyboard Folio는 탁월한 타이핑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기기의 앞뒤를 우아하게 감싸줍니다.

USB-C는 외부 디스플레이나 카메라와 같은 액세서리를 연결할 수 있는 고성능 연결고리입니다.

iPad Pro에는 스마트 HDR 기능을 갖춘 두 개의 뛰어난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멋진 사진, 4K 동영상, 문서 스캔, AR 경험을 가능케 하는 12MP 카메라. 인물 사진 셀카, FaceTime, 애니모티콘, 미모티콘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TrueDepth 카메라가 그 주인공이죠.







iPad Pro 는 11인치와 12.9인치 디스필레이 모델이 있습니다. 11인치는 99만 9천원, 즉 100만원부터이며, 12.9인치형은 126.9만원부터입니다. 아이패드는 확실히 삶의 질을 높여주는 아이템이죠. 맥북으로 업무 등의 작업을 한다면 아이패드로는 뭔가 내 취미나 즐거움을 위해 사용하는 빈도가 더 높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맥북에어입니다.



다시 한 번 가볍게 앞서다.

Mac 제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 당신으로 하여금 또다시 사랑에 빠져들게 합니다.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의 세 가지 마감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MacBook Air는 더욱 얇고 가벼울 뿐 아니라 선명한 Retina 디스플레이, Touch ID, 최신 세대의 키보드와 Force Touch 트랙패드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특유의 날렵한 쐐기형 외장은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다시 만들어져, 가장 친환경적인 Mac으로 거듭났죠.1 게다가 하루 종일 지속되는 배터리를 탑재한 MacBook Air는 완벽한 휴대성을 자랑하면서도, 어떤 일도 거뜬한 만능 노트북이랍니다.

Retina 디스플레이400만 개의 픽셀.
그 찬란한 등장.
HD 디스플레이보다 4배나 더 많은 픽셀이 그야말로 입이 쩍 벌어지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미지는 새로운 차원의 디테일과 현실감으로 표현되고, 텍스트는 매우 또렷하고 선명해서 문서와 이메일,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읽을 때 마치 인쇄물을 직접 보는 듯한 느낌이 들죠. 게다가 이전 세대 모델보다 48% 더 풍부한 색상을 구현하기 때문에, 화면에 펼쳐지는 모든 것을 깊고 생생한 색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유리가 외장의 가장자리까지 채우고 있기 때문에 테두리는 전보다 50%나 더 얇아졌습니다. 그래서 눈 앞에 펼쳐진 화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죠. 무엇을 보든 마음에 쏙 들 겁니다.

Touch ID당신의 지문이 
곧 당신의 암호
Touch ID의 향상된 보안 성능과 편리함을 이제 MacBook Air에서도 누릴 수 있습니다. Touch ID 센서에 손가락만 올려놓으면 Mac을 바로 잠금 해제하죠. 잠긴 문서, 메모, 시스템 설정 등에서도 매번 암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손가락만 대면 즉시 열립니다.

Apple T2 Security Chip

MacBook Air에 탑재된 Apple T2 Security Chip은 Apple이 설계한 Mac 맞춤형 2세대 칩으로서 이미 강력한 MacBook Air의 보안을 한층 더 강화합니다. 그래서 Touch ID로 Mac을 잠금 해제하거나, 문서를 인증하거나, 기타 사용자 인증이 필요한 상황에서 당신의 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죠. 즉각적인 데이터 암호화 기술 덕분에 SSD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는 자동으로 완전히 암호화됩니다. 게다가 T2 Security Chip 덕분에 친숙한 목소리의 비서, Siri를 MacBook Air에서도 부를 수 있습니다. 언제든 “Siri야”라고 말하면 앱을 열어주고, 문서를 찾아주고, 음악을 틀어주고, 질문에 답도 해주죠.

키보드한 자 한 자, 근본부터 
새로운 디자인
Apple의 나비식 메커니즘이 적용된 최신 세대의 MacBook Air 키보드는 기존 가위식 메커니즘 대비 4배 더 향상된 키 안정성과 더불어 더욱 훌륭한 편안함과 반응성까지 선사합니다. 또한, 주변광 센서를 갖춘 개별 LED 백라이트 키 덕분에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도 반짝반짝 타이핑이 수월하죠.

Force Touch 트랙패드

표면에 가해지는 압력의 미묘한 차이를 구별해내는 Force Touch 트랙패드를 사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Mac을 다룰 수 있습니다. 세밀한 제어가 가능한 것은 물론 표면 어디를 클릭해도 균일한 반응을 얻을 수 있고, 핀치나 줌과 같은 다양한 Multi-Touch 제스처를 마음껏 할 수 있는 공간까지 넉넉합니다. 마치 손가락이 주인공인 무대처럼 느껴지죠.




성능
배터리는 하루 종일. 쓰임새는 팔방미인.

새로운 MacBook Air의 무게는 1.25kg에 불과하지만, 그 안에 담긴 성능은 가히 위력적입니다. 8세대 Intel Core i5 프로세서 덕분에 이메일 읽기와 웹 브라우징부터 Keynote 프레젠테이션 생성, iMovie 편집에 이르기까지, 일상적인 작업들이 훨씬 거뜬해집니다. 최대 16GB의 메모리를 통해 여러 개의 앱을 열고도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고, 최대 1.5TB에 이르는 SSD 저장 장치는 전광석화처럼 앱을 실행하면서 문서, 사진, 동영상 등을 보관하기에 넉넉한 저장 공간을 제공하죠.



Thunderbolt 3

모든 것을 받아들일 준비 완료

업계 표준인 USB-C의 엄청난 범용성과 초고대역폭의 속도 및 성능, 이 두 장점이 합쳐져 만들어진 Thunderbolt 3는 모든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범용 포트라 할 수 있습니다. MacBook Air에는 두 개의 포트가 마련되어 있죠. Thunderbolt 3는 커넥터 하나로 데이터 전송, 충전, 동영상 출력을 모두 지원할 수 있고, Thunderbolt 2보다 2배 커진 대역폭으로 최대 40Gb/s의 처리량을 자랑합니다. 케이블이나 어댑터를 사용해 기존에 쓰던 기기들도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Thunderbolt 3는 리버서블 디자인이란 사실. 바로 꽂아도, 뒤집어서 꽂아도 문제없죠.

스피커와 카메라더 큰 울림의 사운드최신 프로세싱 및 튜닝 기술이 더해져 MacBook Air의 사운드가 그 어느 때보다 좋아졌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가 전달하는 베이스는 이전 세대보다 2배나 더 두터워졌고, 음량은 25% 더 커졌죠. 더욱 입체감 있는 스테레오 사운드는 음악을 들을 때나 영화를 감상할 때 더욱 몰입감 있는 오디오를 선사한답니다. FaceTime HD 카메라로 친구나 가족과의 단독 통화는 물론 여러 명의 그룹 통화까지 매우 선명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3개의 마이크가 적재적소에 배열되어 있어 FaceTime 통화 시나 받아쓰기 기능을 사용할 때, 그리고 Siri에게 말할 때 당신의 목소리를 더욱 정확하게 포착합니다.

macOS간편함, 강력함.
 
그저 경이로울 뿐
macOS는 Mac이 하는 모든 일들을 가능하게 해주는 운영체제입니다. 다른 컴퓨터로는 상상도 못할 일을 Mac에서 할 수 있도록 해주죠. macOS는 Mac에 꼭 맞도록, 그리고 Mac은 macOS에 꼭 맞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이랍니다. macOS Mojave는 최고의 Mac 파워 유저들로부터 받은 영감을 통해, 누구나 쓰기 좋게 디자인된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입니다.

Mac + iPhone

Mac은 다른 컴퓨터에서는 할 수 없는 방식으로 iPhone과 연동됩니다.

강력한 내장 앱.

모든 Mac에는 창의성과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강력한 앱들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포장을 풀자마자 바로 업무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바로 가지고 놀 수도 있죠.



맥북에어의 새 모델은 159만원의 128기가와 184만원의 256기가의 제품이 나왔습니다. 



다음은 맥미니입니다. 제가 집에서 쓰고 있는 맥이 바로 맥미니 2014 2.8 모델인데 드디어 신제품이 나왔네요.



새로운 8세대 6코어 및 쿼드 코어 프로세서

최대 64GB의 더 빠른 2666MHz DDR4 메모리

Thunderbolt 3(USB-C), HDMI 2.0, 그리고 10Gb Ethernet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쏜살같이 빠른 flash로만 구성된 최대 2TB의 SSD 저장 장치


dovmf





프로세서

레이스카의 스피드. 중장비의 파워.

원래 뛰어난 데스크탑 컴퓨터로 만들어진 Mac mini지만 실제로는 그 용도를 넘어서 홈 오토메이션부터 대규모 렌더 팜에 이르기까지 여러 방면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죠. 이제는 8세대 Intel 쿼드 코어 및 6코어 프로세서, 그리고 Intel UHD Graphics 630을 탑재했기 때문에 산업 현장의 대규모 작업에 걸맞은 더욱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발휘합니다. 복잡한 라이브 콘서트용 음향 프로그램을 구동하든, 당신이 만든 최신 iOS 앱을 테스트하든, 당신의 훌륭한 아이디어가 훌륭한 결과로 이어지는 지름길, 바로 Mac mini입니다.


맥미니는 정말 작은 데스크탑이기에 뭘 연결할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썬더볼트3으로 USB-C가 채용되었네요. 앞으로 데이터 전송, 전원 공급, eGPU 연결, 4K 디스플레이 최대 2대 연결이 가능한 썬더볼트3 Thunderbolt 3 USB-C로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커넥터가 많이 필요할 것 같기도 하네요.





신제품의 최저가는 106만원이고, 6코어는 143.5만원부터네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 apple.com에서 이 모든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