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하고 싶은 말

여행객이 문화유산 또 훼손? 이번엔 독일인이다

반응형

독일 관광객들이 이탈리아 여행을 하면서 숙소의 150년 된 석상 조각과 인증샷을 찍다가 부주의로 부수었다고 합니다. 여행자들이 다른 나라에 가서 그 나라의 문화유산을 훼손하는 사례는 끊임없이 발생하는 것 같네요. 우리는 여행을 가서 그런 일을 절대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여행 중 문화 유산 존중하기: 우리 모두의 책임


여행은 새로운 경험을 쌓고, 다른 문화를 체험하며, 감각을 열어 다양한 풍경을 감상하는 아름다운 시간입니다. 하지만, 여행의 즐거움은 우리가 방문하는 곳의 문화적, 역사적 유산을 존중하는 것이 아니라면 완성되지 않습니다.

최근, 이탈리아의 한 고급 호텔에서 일어난 사건이 그 예입니다. SNS '인증샷'을 찍기 위해, 독일에서 온 관광객들이 150년 된 조각상을 파괴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조각상의 가치는 약 $2.18억으로 추정되었지만, 그것보다 더 큰 손실은 그곳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존중의 결여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독일인 여행객이 이탈리아 유산을 파괴하는 모습이 담긴 CCTV


우리 모두는 여행지에서의 무분별한 행동이 그 지역의 문화와 역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문화 유산은 그 나라의 역사를 이해하고 그 사람들의 삶을 이해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이것이 파괴되면 그 지역의 문화적 가치도 함께 손실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뉴스 세계는지금 기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증샷 때문에 이탈리아 석상을 파괴한 독일 여행객들 - 세계는지금 기사

 

인증샷 때문에 이탈리아 석상을 파괴한 독일 여행객들 - 세계는 지금 | 글로벌 뉴스를 빠르고 쉽

독일의 여행객들이 이탈리아에서의 여행을 기념하는 소셜 미디어 '인증샷'을 찍기 위해, 빌라 알세오의 150년 된 조각상 '도미나'를 심각하게 손상시켰다. 이 조각상의 가치는 약 $2.18억(약 28억

globalnow.kr


문화 유산은 각각의 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가치있는 공통의 유산입니다. 이를 보호하고 존중하는 것은 단지 그 나라의 주민이나 정부의 책임만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 특히 관광객들에게 이러한 문화 유산을 보호하는 것은 중요한 도덕적 책임입니다.

그래서 여행객으로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먼저, 우리는 방문하는 곳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가져야 합니다. 관광 명소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이해하려 노력하며, 무엇이 적절한 행동인지에 대한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우리는 사진을 찍거나 SNS에 글을 올릴 때도 적절한 행동과 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SNS '인증샷'은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일 수 있지만, 이는 절대로 문화적, 역사적 유산을 손상시키거나 그것을 존중하지 않는 행동으로 이어져서는 안됩니다.

 

반응형


마지막으로, 우리는 현지의 규칙과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단순히 법을 준수하는 것 뿐만 아니라, 현지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여행은 새로운 경험을 위한 것이지, 소중한 문화 유산을 파괴하는 일은 아니어야 합니다. 다음 여행 때는 이 점을 기억하고, 여행지의 문화와 역사를 존중하며, 우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유산을 보호하는 것에 동참합시다.

 

이번에 조각상이 파괴된 숙소에 대해 좀 더 알아보았습니다. 이탈리아 비쥬 지역의 Villa Alceo라는 호텔인데, 아고다 평점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안타까운 일이네요.

 

호텔 숙박 최저가 가격비교 [아고다] 에서 Villa Alceo 등 숙소를 확인해보세요.

 

Agoda Official Site | Free Cancellation & Booking Deals | Over 2 Million Hotels

Book your perfect holiday with Agoda and enjoy our great discounts on hotels, homes, flights and activities. Get the Agoda app!

www.agoda.com

 

 

대한항공 유럽 취항지, 노선, 운항편 최신 정보 (2023년 2월)

 

대한항공 유럽 취항지, 노선, 운항편 최신 정보 (2023년 2월)

대한항공 마일리지 2023년 3월 안에 빨리 사용해야 하는 분들 많으시죠? 미주나 유럽을 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현재 유럽 중 실제 항공편이 있는 나라는 프랑스, 영국, 스페인, 네덜란드

jino.me

동전을 던지면 사랑을 이뤄주는 트레비 분수 - 오렌지노의 유럽여행기 #5

 

동전을 던지면 사랑을 이뤄주는 트레비 분수 - 오렌지노의 유럽여행기 #5

로마의 또 하나의 명소, 트레비 분수로 이동합니다. 트레비(Trevi)를 우리말로하면, 삼거리.. 삼거리 분수라는 뜻이지요 ㅎㅎ 많은 관광객들이 이 곳을 찾고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저

jino.me


오렌지노의 여행음악 프로젝트, 여행의 맛 영상 모음

 

항공권 최저가 가격비교 [트립닷컴]

 

트립닷컴 | 호텔, 액티비티, 항공권 예약 | Trip.com

여행이 필요할 때, 트립닷컴! 전세계 호텔, 항공권, 기차표까지 한 번에 예약 가능한 원스탑 서비스. 트립닷컴에서 스마트하게 여행을 계획하세요.

kr.trip.com

 

 

액티비티 할인 예약 [클룩]

 

교통패스, 일일투어, 레스토랑 예약 kkday

 

아시아 No.1 여행 플랫폼 : 케이케이데이

최저가 할인! 국내 및 해외 입장권, 호텔, 액티비티, 원데이클래스, 투어, 렌트카, 유심까지 클릭 한 번으로 완성하세요. 다채로운 여행의 시작, KKday

www.kkday.com

글로벌 렌트카 예약 렌탈카스

 

전세계 eSIM 심카드를 현지 가격으로 구매하는 플랫폼 Airalo

 

여행자를 위한 현지 및 지역 eSIM

eSIM을 사용하고 인터넷 연결 방법을 변경해 볼 준비가 되셨나요? Airalo 앱을 다운로드하여 언제 어디서나 eSIM을 구입하고, 관리하고, 충전하세요!

www.airal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