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중국

중국비자센터 직접 발급 방법, 비용, 기간 중국여행 전 필수사항!

반응형


항공편과 호텔이 저렴해서 가기 쉬운 중국 여행! 하지만 중국에 가기 전에 반드시 챙겨야 하는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비자! 대한민국 여권 파워가 강해서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나라가 많다 보니 비자를 발급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기 쉬운데, 중국은 반드시 비자를 발급해야 입국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중국비자대행 업체도 있지만 직접 중국 비자 발급 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니 그 방법을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www.visaforchina.org 로 접속하셔서 Asia를 선택하면 한국이 보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중국 비자를 발급할 수 있는 곳은 서울역, 남산, 부산, 광주, 제주에 위치하고 있네요.



중국비자 발급 방법은 우편과 직접 방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단 전 사무실과 가까운 서울스퀘어점을 선택했습니다. 서울역 앞에 있는 발급센터네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을 하고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급행비자를 발급해야 하는 경우 11시 30분 전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이 경우 2일이 소요되네요.


업무시간: 월요일-금요일 (토,일,공휴일 휴무)

보통비자 접수시간 : 오전 9시 - 오후 3시

급행비자(2일소요)접수시간: 오전 9시 - 11시30분

비자발급시간 : 오전 9시 - 오후 4시


비자 신청 기간은 출발 3개월 이내로 남은 경우에 가능하며 가급적 1개월 이상 남아있는 상태에서 신청하시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 전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아래와 같이 안내되어 있네요. 사증 여유가 있는 여권, 여권 사진 페이지 사본, 비자 신청서, 여권 사진이 필요하네요.

사이트에서 온라인 작성을 하거나, 신청서를 다운로드 하여 인쇄 후 직접 작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편으로 진행시 우편 등기 비용이 추가됩니다.


1. 신청 서류

아래의 서류를 준비해 주십시오.


(1) 여권: 신청일로부터 유효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고, 비자를 발급받을 빈 공간이 있는 여권 원본, 여권 사진이 부착된 페이지의 사본 1부 

(2) 비자 신청서와 사진: 모든 항목을 기입하고 서명한 <중화인민공화국 비자 신청서> 1부, 여권 사진(근거리, 정면, 컬러, 흰색배경, 모자 착용 금지, 48mm×33mm 크기)  비자신청사진규격


아래 두 종류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신청서를 기입하면 됩니다.


1) 비자 신청 센터 사이트의 ‘온라인 작성’을 마친 후, 출력해서 서명한다.

2) 비자 신청 센터 사이트에서 ‘비자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손으로 기입한 후, 서명한다.


주의사항: 비자 신청 센터에 와서 신청할 때, 기입을 마친 비자 신청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3) 합법적인 체류 또는 거류 증명 (외국인 신청자에 한함)


외국인 신청자는 한국에서 합법적으로 거류, 근무, 공부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유효한 증명서(외국인등록증) 또는 유효한 비자 원본과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4) 원래 중국 여권 (중국 국적을 보유하고 있다가, 나중에 한국 국적을 취득한 신청인에 한함) 또는 이전 발급 중국 비자(외국인의 경우에 한함)


한국 국적취득 후 신청인이 중국 비자를 처음 신청한다면, 원래 중국 여권의 원본과 여권 사진 부착 페이지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신청인이 외국 국적을 가진 경우, 이전에 중국 비자를 발급받은 적이 있고, 새 여권으로 비자를 신청한다면, 원래 여권의 사진 부착 페이지 사본과 이전에 받은 중국 비자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새 여권과 이전 여권에 기재된 성명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관계 기관에서 발급한 개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기타 신청 서류

왕복 항공권 및 호텔 예약 명세서 등 여행 서류 또는 중국 내 기관 또는 개인이 발급한 여행 초청 서한. 초청 서한은 아래의 사항이 포함되어 있어야 함.


① 피 초청인의 개인 정보: 성명, 성별, 생년월일 등

② 피 초청인의 여행 정보: 입출국 날짜, 여행 장소, 숙식 장소 등

③ 초청기관 또는 초청인 정보: 초청기관 명칭 또는 초청인 성명, 전화번호, 주소, 초청기관 직인, 초청기관 법인대표 또는 초청인 서명 등


3. 특별 안내

(1) 초청 서한은 팩스본, 복사본, 출력본으로 제출해도 됩니다. 단, 영사관 직원이 신청인에게 초청 서한의 원본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중국 내에서 개인이 초청 서한을 작성할 때는 개인의 신분증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2) 필요 시, 영사관 직원이 신청인에게 기타 증명 서류 또는 보충 서류를 요구하거나, 신청인과의 면담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영사관 직원이 신청인의 구체적인 상황에 근거해서 비자 발급 여부와 비자의 입국 유효 기간, 입국 횟수 및 체류 기한을 결정합니다.


2018년 기준 비자 신청에 따른 발급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단수 보통 신청 가격은 55,000원이고 급행 신청 비용은 89,000원입니다. 복수 비자 등 기타 가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중국에서 여권을 분실하시면 큰 재앙을 겪게 됩니다. 당해봐서 잘 알거든요 ㅠㅠ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15/05/11 - [여행휴양상자/중국] - 여권 분실로 10일 추가 체류와 약 200만원의 추가지불 끝에 겨우 귀국 - 여권지노 충칭유배기 #16






항공권 땡처리

이 지역 저가 항공권을 검색하는 사이트 (PC로 보세요)

호텔 가격비교

비교할 호텔이 많은 아고다에서 이 지역 숙소 검색하기

여행지 정보 모음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에서 관광명소 등 다양한 정보 확인

더 많은 정보들

더 많은 항공권, 숙박(호텔 등), 여행 상품, 각종 해외여행 팁 모음




[해외 여행 상품 노하우]

저가항공권 땡처리여행 - 사이트 들어가서 각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 국가, 도시의 땡처리 항공가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정보 사이트 : 트립어드바이저
인터넷 여행사 : 온라인투어 / 웹투어 
인터넷면세점 : 롯데인터넷면세점 / 그랜드면세점 / 두타면세점
소셜커머스 여행상품 : 티몬해외여행 /  위메프여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