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중국

중국 해방의 역사, 충칭 해방비는 최대 번화가 - 여권지노유배기 #9

반응형

 

 

 

 

 

 

  오렌지노중국 여행 뜻밖의 여정 편  

 

#9 중국 해방의 역사, 충칭 해방비는 최대 번화가

 

 

 

그렇게 대한민국임시정부에서 나와, 멀지 않은 해방비(제팡베이, Liberation Monument)로 향합니다.

중국 충칭의 지하철은 가장 짧은 거리가 2위안이었으니 약 350원 가량의 싼 가격으로 다닐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정체 모를 성벽 위에 멋진 누각이 보이네요.

 

 

KFC에 들릅니다. 충칭은 사천식의 본고장인지라, 맵고 강렬한 음식이 많아 현지식 적응이 제일 힘들어서 한식집을 전전했는데,

이런 곳은 한국에서도 먹던 맛이니 괜찮겠다 싶었죠. 전 KFC 햄버거가 그렇게 맛있는 줄 몰랐습니다. 울뻔했습니다. (귀국해서 먹으니 퉤퉤)

 

 

별그대의 여파가 남아있어서 전지현 등신대가 제일 앞에 보이던 충칭 해방비 주변의 KFC...

사은품으로 콜라잔을 줘서 호텔에 가져가 맥주잔으로 썼지요.

 

걷고 걸어 드디어 해방비(제팡베이)에 도착했습니다.

 

 

1945년은 우리나라의 광복도 있었던 해이지만 (그래서 올해는 광복 70주년이죠) 중국도 일본으로부터 독립한 해입니다.

동시에 일본은 패전의 해이기도 하지요. 해방비는 중국인들의 독립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주변은 상당한 번화가이고 명품샵들이 잔뜩 입점해있습니다. 위 사진만 해도 까르띠에, 제냐, 루이비똥이 이어서 보이죠.

이 사거리에 구찌, 몽블랑 등 유명한 매장은 거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해방비 위에는 시계가 있어, 시계탑 기능도 하고 있네요. 로렉스에서 제공한 것 같습니다.

 

 

현지인들도 이 해방비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걸 종종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충칭(중경)에 자유여행을 하는 분들은 많이 없으시겠지만, 오신다면 가장 번화한 해방비 거리를 꼭 와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변에 클럽들도 많은데 전 무서워서 도저히...

 

 

인민해방기념비를 보며, 잠시나마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에 동질감을 느껴봅니다.

 

 

낮이었는데도 사람이 꽤 많았떤 이 곳, 해방비 거리

 

 

슬슬 다리가 아파오니 쉴곳을 찾아야겠습니다.

 

 

프라다매장도 어찌나 크게 있던지...

 

 

판빙빙이 이렇게 크게!

 

 

WFC는... 아마도 세계금융센터가 아닐까 싶네요.

 

 

스타벅스에 자리를 잡아 아이폰을 충전하며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먹었습니다.

정확히 기억나는 건 아니지만 22위안정도 했던 것 같은데, 이는 지하철 기본요금의 11배에 달하는 금액이죠.

우리나라 지하철 금액으로 단순계산을 하면 만원 이상으로 체감되는 수준인 것입니다.

 

 

좀 쉬다가 이제 숙소로 돌아옵니다. 호텔에서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에 이런 곳이 보이네요.

 

 

심상치 않아 보이는 건물이지만 모르니 넘어갑니다.

 

 

제가 여권 분실로 원래 일정보다 10일을 더 체류하면서, 임시 여권을 받으러 가느라 하루를 묵었던 성도 호텔을 제외하고 8일을 잔 곳입니다.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호텔... 정말 제 방 같은 곳이었죠.

 

 

이 사진을 끝으로 더이상 dslr은 쓰지 않았고, 사진이 필요하면 아이폰으로 찍었지요.

그 10일의 긴 체류기간동안 추석 연휴(2014년 9월)도 있었고 제 생일도 있었습니다. 여기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또 차차 풀어보도록 할게요.

아마도 다음편이 여권지노유배기의 마지막편이 될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여권을 잃어버리면 어떻게 되나? - 여권지노 유배기 #2

오렌지노의 중국 여행 뜻밖의 여정 편 #2 중국에서 여권을 잃어버리면 어떤 절차들을 밟을까? 지난 포스팅에서 여권 분실 후 함께 했던 여행 동지들을 모두 한국으로 보내고, 홀로 남겨져 중경

jino.me

 

중국 China 中华人民共和国 여행 정보 - 오렌지노 OranJino | 음악, 책, 강의

중국China 아시아 Asia中华人民共和国 수도 / 주요 도시 베이징 Beijing / 상하이 Shanghai 면적 / 인구 / 인구밀도 9,596,961km²(4위) / 1,391,076,000 명 (1위) / 136/km² (54위) 통화 중국 위안 (CNY) 언어 중국어 인

ijino.net

 

양쯔강(장강) 크루즈 여행

오렌지노의 여행음악 프로젝트, 여행의 맛 영상 모음

타이페이의 맛

 

항공권 최저가 가격비교 [트립닷컴]

 

트립닷컴 | 호텔, 액티비티, 항공권 예약 | Trip.com

여행이 필요할 때, 트립닷컴! 전세계 호텔, 항공권, 기차표까지 한 번에 예약 가능한 원스탑 서비스. 트립닷컴에서 스마트하게 여행을 계획하세요.

kr.trip.com

 

호텔 숙박 최저가 가격비교 [아고다]

 

Agoda Official Site | Free Cancellation & Booking Deals | Over 2 Million Hotels

Book your perfect holiday with Agoda and enjoy our great discounts on hotels, homes, flights and activities. Get the Agoda app!

www.agoda.com

 

액티비티 할인 예약 [클룩]

 

교통패스, 일일투어, 레스토랑 예약 kkday

 

아시아 No.1 여행 플랫폼 : 케이케이데이

최저가 할인! 국내 및 해외 입장권, 호텔, 액티비티, 원데이클래스, 투어, 렌트카, 유심까지 클릭 한 번으로 완성하세요. 다채로운 여행의 시작, KKday

www.kkday.com

 

여행지 정보 [트립어드바이저]

 

트립어드바이저: 10억 건 이상의 호텔, 관광명소, 음식점 리뷰와 포스팅이 모여드는 곳

다음 여행을 계획하고, 리뷰를 읽고, 트립어드바이저 커뮤니티에서 숙박 장소와 볼거리 및 즐길거리에 대한 여행 조언을 받으세요. 호텔 할인을 찾고, 완벽한 투어 또는 관광명소를 예약하고,

www.tripadvisor.co.kr

 

글로벌 렌트카 예약 렌탈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