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터키

현지 쇼핑의 맛, 그랜드바자르(Grand Bazaar)에서 로쿰 사기 - 터키일주여행#28

반응형






   여행간지노터키 여행기   


오렌지노의 터키 일주 여행 후기 #28 터키 현지 쇼핑의 맛, 그랜드바자르(Grand Bazaar)에서 로쿰 사기


아야소피아, 술탄 아흐멧 자미 등 터키 이스탄불의 주요 문화유적이 모여있는 곳에서 경전철을 타고 가까운 그랜드바자르로 왔습니다.



이스탄불은 유럽과 아시아를 모두 품고 있어, 이 그랜드바자르 또한 유럽과 아시아에 걸친 시장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바자회의 바자가 혹시 한자로 알고 계신 분도 있지 않나요? 그 바자가 바로 이 Bazaar 입니다.



시장이라는 이름에 딱 맞게 수많은 인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해 지기 직전이니 피크타임은 지난 것 같은데 말이죠.



터키에서 현지의 느낌 그대로 쇼핑을 하고 싶다면, 그랜드바자르를 꼭 들러야겠죠. 어떤 것들을 팔고 있는지 사진으로 지켜보세요.



화려한 장신구나 옷가지들도 많이 보입니다. 색채가 정말 화려해요.



관광객들을 맞을 준비가 단단히 되어있는 곳이라 물건 깎기도 쉽지 않죠. 흥정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적정선에서 잘 타협하여 구매를 하셔야겠죠. 같은 물건을 파는 곳이 많으니, 미련 없이 가버리는 스킬도 필요합니다 ㅎㅎ



정말 많은 물건을 팔고 있고, 북적거립니다. 혹시 서울의 지하상가 등에서 길을 잘 찾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길을 잘 찾기 위해 입구 부분을 사진으로 미리 찍어두고, 비상시엔 주변 사람들에게 사진을 보여주면 찾기 쉬울 수 있겠죠.



결국 여기서 산 것은 나자르본주(이블아이)와 로쿰이라 불리는 터키쉬 딜라이트! 일단 로쿰은 찜해놓고 더 구경을 해야겠다 마음먹었죠.



그냥 시장에 있는 조명등 진열인데 정말 예쁘지 않나요? 형형색색 특색 있는 멋진 조명입니다.



시장바닥이 참 깨끗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우리가 아는 '시장'의 느낌과 사뭇 다를 수 있는 광경입니다.



카펫 등 더 많은 물건들을 찍었는데, 실내이다보니 좀 흔들린 사진이 많아서 뺐네요. 아까워요...

여기서 쇼핑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기에 사진에 큰 공을 들일 수 없었거든요.


마지막으로 들린 곳이 바로 이 터키쉬딜라이트 로쿰 가게!



한국말을 꽤 배워서 장난을 치는 가게 점원들과 흥정을 해서 맛있는 로쿰을 구입했습니다.

피스타치오가 들어간 다양한 제품들을 맛보고 정말 맛있어서 사왔는데, 선물 안 하고 그냥 먹었습니다. 맛있어서 ㅋㅋㅋ


터키는 정말 여행하기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이번 여행엔 이스탄불을 여유롭게 돌아다니지 못했기에 또 오고 싶은 생각이 가득하네요.





[여행사/숙박/항공 모음]

1. 땡처리닷컴 : 땡처리 여행상품, 싸게 좋은 여행상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2. 온라인투어 : 날짜별로 여행 일정 찾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3. 익스피디아 : 자유여행시 저렴한 호텔을 찾기에 가장 좋은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애용중.
4. 옥션해외여행 : 해외여행 상품들을 쇼핑하듯 고를 수 있습니다.
5. 에바종 : 전세계 럭셔리 리조트, 호텔을 엄선하여 판매하는 호텔 예약 사이트입니다.
6. 대명투어몰 : 국내외 여행 정보를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7. 리조트세상 : 리조트/허니문 전문 여행사입니다.
8. 레일유럽 : 유레일패스와 유로스타 등 유럽 철도상품 예약하는 곳
9. 호텔패스 : 글로벌 호텔 예약 전문
10. 웹투어 : 자유여행 상품 전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