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탁구 '바나나 플릭'이 뭔데? 포핸드, 백핸드 기술 용어를 정리해보자

반응형

부산 세계 탁구 선수권대회 2024 재미있게 보고 계신가요? 우리나라 대표팀과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내어주고 있어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2024 부산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 - 코글 korgle.com

2024년 부산에서 열리는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에 대한 전망과 중요성을 탐구합니다. 이 대회가 세계 탁구계와 한국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봅니다.

korgle.com

 

탁구 경기 중계를 보다 보면 '바나나 플릭', '포핸드 드라이브', '탑스핀' 등과 같은 기술 용어를 듣게 되는데, 탁구를 아직 잘 모른다면 생소한 용어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탁구 기술을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탁구에서 경기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기술, '플릭(Flick)'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짧은 서브를 공격적으로 리턴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포핸드 플릭과 백핸드 '바나나' 플릭 기술에 초점을 맞춰 설명하고자 합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의 탁구 게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탁구 라켓 추첫: 버터플라이 장지커 탁구라켓 RDJ S1 +

포핸드 플릭 기술

포핸드 플릭은 짧은 서브에 대응하여 사용하는 공격적인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통해 상대방의 서브를 강력하게 리턴함으로써 공격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백스핀 서브나 탑스핀 서브에 대한 리턴에 있어서 라켓 각도의 조절이 필요합니다.

 

스포츠 음악에 어울리는 음악: 트리플 크라운 오브 서핑

포핸드 플릭의 핵심 포인트:

  1. 발의 위치: 탁구대 아래로 오른발(오른손잡이 기준)을 빠르게 움직여 공에 가까이 접근합니다. 일부 코치는 왼발로 작은 스텝을 먼저 하고 오른발로 탁구대 아래로 깊은 스텝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중심을 공 가까이 이동시켜 더 균형 잡힌 자세와 쉬운 스트로크 실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2. 라켓 각도: 백스핀 서브에는 라켓을 약간 열어서 공의 접촉점을 오후 4시 방향으로 설정합니다. 탑스핀 서브의 경우 라켓을 탁구대와 수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손목 사용: 손목을 약간 뒤로 젖혀 스트로크에 속도를 더합니다. 이는 서브를 리턴할 때 공이 네트를 넘어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스트로크 실행: 공이 최고점에 도달했을 때, 손목을 빠르게 앞으로 밀어 올려 공을 플릭합니다. 동시에 라켓을 닫아 최종적으로 라켓이 탁구대와 수직이 되도록 합니다.
  5. 복귀: 스트로크 후에는 빠르게 준비 자세로 돌아가 상대방의 리턴에 대비합니다.
반응형

백핸드 '바나나' 플릭 기술

백핸드 '바나나' 플릭은 현재 많은 선수들이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기술로, 특히 상대방이 백핸드 쪽으로 짧고 느린 서브를 할 때 유용합니다. 이 기술을 통해 포인트를 주도할 수 있으며, 빠른 발놀림을 통해 탁구대 어느 곳에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핸드 '바나나' 플릭의 핵심 포인트:

  1. 발의 위치와 몸의 기울기: 플레이하는 손의 발로 탁구대 아래로 들어가면서 몸을 공 가까이 기울입니다. 몸을 약간 왼쪽으로 위치시켜 공이 몸 바깥쪽으로 나가지 않도록 합니다.
  2. 라켓 준비: 소규모 그립 조절을 통해 라켓 블레이드를 탁구대와 평행하게 설정합니다. 라켓을 뒤로 돌려 팁이 배꼽을 가리키도록 합니다. 이는 공에 충분한 스핀을 가하기 위함입니다.
  3. 스트로크 실행: 공이 최고점에 있을 때, 라켓을 약간 위로 향하게 하면서 공의 옆면(약 10시 방향)을 쳐내어 스핀을 가합니다. 이는 공이 네트를 넘고 상대방에게 돌아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유빈이 알려주는 탁구 기초

실전 팁과 비디오 가이드

포핸드 플릭과 백핸드 '바나나' 플릭 기술을 마스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실전 팁과 비디오 가이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양양 코치의 포핸드 플릭 가이드
  • 홍콩 프로 선수의 백핸드 '바나나' 플릭 가이드
  • 브리티시 코치 엘리 바라티의 튜토리얼
  • 핑 스킬스의 라켓 각도 가이드

탁구 세계랭킹 2024년 2월 기준 보기 - 신유빈 8위, 장우진 14위 등

 

탁구 세계랭킹 2024년 2월 기준 보기 - 신유빈 8위, 장우진 14위 등

2024년 부산에서 개최되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남녀단체전)에서 한국 여자탁구 대표팀이 중요한 시험대에 올랐습니다. 8강에서 너무 빠르게 중국을 만나게 된 여자 대표팀 경기 예상 전망을 알

jino.me

이러한 기술들을 연습하고 실전에 적용함으로써 여러분의 탁구 게임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기억하세요, 지속적인 연습과 올바른 기술 습득이 중요합니다. 탁구 경기에서 상대방을 압도하고 싶다면 이 기술들을 꼭 마스터하십시오!

 

부산탁구세계선수권대회 공식 스폰서 탁구 전문 브랜드 버터플라이

 

탁구 규칙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탁구 경기 용어와 규칙 - 코글 korgle.com

탁구, 많은 이들이 즐기는 스포츠이지만 그 규칙을 정확히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국제탁구연맹(ITTF)의 최신 규정집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탁구 규칙의 기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korgle.com

 

기장 아난티코브 가격, 해외여행을 대신할 수 있을까?

 

기장 아난티코브 가격, 해외여행을 대신할 수 있을까?

부산 기장에 해외여행에 간 것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바로 아난티 코브라는 이름의 타운인데 힐튼호텔, 워터하우스 등이 모여 빌리지와 같이 이룬 곳입니다.

jino.me

 

[비슷한 노래] 밤양갱(2024) : 코타키나발루의 맛(2019)

 

[비슷한 노래] 밤양갱(2024) : 코타키나발루의 맛(2019)

밤양갱 인기의 이유는 매력적인 보이스와 따라부르고 싶은 멜로디, 세련된 리듬과 코드 진행, 뇌리에 박히는 가사라고 할 수 있겠죠. 그런데 첫 소절이 '코타키나발루의 맛' (2019, 오렌지노)와 비

jino.me

 


오렌지노의 여행음악 프로젝트, 여행의 맛 일본편 한본어 노래 오키나와 갔다와쓰요

 

항공권 최저가 가격비교 [트립닷컴]

 

트립닷컴 | 호텔, 액티비티, 항공권 예약 | Trip.com

여행이 필요할 때, 트립닷컴! 전세계 호텔, 항공권, 기차표까지 한 번에 예약 가능한 원스탑 서비스. 트립닷컴에서 스마트하게 여행을 계획하세요.

kr.trip.com

 

호텔 숙박 최저가 가격비교 [아고다]

 

Agoda Official Site | Free Cancellation & Booking Deals | Over 2 Million Hotels

Book your perfect holiday with Agoda and enjoy our great discounts on hotels, homes, flights and activities. Get the Agoda app!

www.agoda.com

 

액티비티 할인 예약 [클룩]

 

교통패스, 일일투어, 레스토랑 예약 kkday

 

아시아 No.1 여행 플랫폼 : 케이케이데이

최저가 할인! 국내 및 해외 입장권, 호텔, 액티비티, 원데이클래스, 투어, 렌트카, 유심까지 클릭 한 번으로 완성하세요. 다채로운 여행의 시작, KKday

www.kkday.com

 

여행지 정보 [트립어드바이저]

 

트립어드바이저: 10억 건 이상의 호텔, 관광명소, 음식점 리뷰와 포스팅이 모여드는 곳

다음 여행을 계획하고, 리뷰를 읽고, 트립어드바이저 커뮤니티에서 숙박 장소와 볼거리 및 즐길거리에 대한 여행 조언을 받으세요. 호텔 할인을 찾고, 완벽한 투어 또는 관광명소를 예약하고,

www.tripadvisor.co.kr

 

글로벌 렌트카 예약 렌탈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