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Apps

내가 다니는 곳은? 아이폰 플레이스 맵에 있다!


Daum에서 출시한 위치 기반 서비스, 플레이스 아이폰 / 아이팟터치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름(Title)  다음 플레이스 - 내가 여기 에이스!
 카테고리(Category)  Lifestyle
 개발자(Developer)  Daum Communications Corp.
 가격(Price)  Free
   - 다운로드 -


앱스토어에 등록된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음플레이스 - 지금 여기, 함께하는 이야기!


사람들은 어떤 장소에서 같이 온 사람들과 즐거워하며, 그 장소에 글을 남기거나, 낙서를 하거나, 휴대폰을 꺼내어 사진을 찍습니다. 나만의 흔적을 남기는 것이지요.
그리고 다녀온 장소에 대해 나중에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해주거나, 자신의 블로그를 쓰기도 합니다.
 
플레이스는 '체크인'을 통하여, 어떤 장소에 대해 즉시 기록하고,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입니다.
 
플레이스를 통해 여러분은 그 곳에 가지 않고도, 가려던 장소에 누군가가 남긴 사진이나 글을 즉시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또한 자신이 간 그 곳에 대해 사진이나 글을 손 쉽게 남길 수 있으며, 그 이야기는 누군가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플레이스 이렇게 이용하세요!

- 점심시간에 내 주변 근처에 있는 맛집과 그 곳의 메뉴, 음식, 할인, 구인정보, 이벤트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내 주변 검색으로 편리하게 확인
- 글 작성시 내 트위터, 요즘으로 동시에 보내기(또는 나만 보기)
- 카페에서 우연히 유명 연예인을 만났다면 즉석에서 인증샷 찍어 남들에게 자랑하기
- 하루에 들르는 장소들을 '체크인' 버튼 한 번으로 손쉽게 기록하기
- 지금 내 친구들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기

포스퀘어(4sq)를 써보신 분이라면 이 서비스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현위치를 파악하여 가까운 장소를 찾습니다.



이미 등록된 장소를 찾아서 체크인 할 수 있습니다.
사진 등록여부 등에 따라서 포인트가 차등적으로 지급됩니다.



없는 장소는 새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내 정보를 보면, 활동내역, 친구들이 쓴 글, 추천 지역을 볼 수 있습니다.

에이스는 해당 지역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가진 사람을 말합니다.
뱃지는 특정 미션을 수행(5일 연속 출첵 등)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완전 사랑하는 흑돈가 노원직영점 등, 제가 소유중인 에이스는 4개입니다.

2010/07/03 - [오렌지노상자/데이트 / 맛집] - 노원에 등장한 제주 흑돼지 명가, 흑돈가 3호점!


차차 늘려갈 계획입니다. :)

트위터나 요즘과 연동하여 글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자주 가는 곳이 있다면, 자신의 에이스로 만들어보세요.
앱스토어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으므로, 아직은 쉽게 에이스가 될 수 있습니다.

커피숍 등 가게 주인이라면, 에이스가 된 손님에게 공짜 커피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할 것입니다.

이 글 또한 플레이스에 등록을 해야겠습니다~

 아이폰 추천 게시물 :
 2009/11/30 - [iphone] - 아이폰 초보를 위한 필수 어플리케이션 모음
 2009/12/28 - [iphone] - 간단한 아이폰 팁 모음 동영상
 2010/01/12 - [iphone/apps] - 아이폰으로 오카리나 연주를 완벽하게 재현! (연주 동영상)
 2010/01/11 - [iphone] - 아이폰 인크레더블 쉴드 셀프 부착기
 2010/03/30 - [iphone/Apps] - 아이폰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비교
 2010/06/11 - [iPhone/Best] - 아이폰 음성검색과 QR코드 추가! Daum app 업데이트
 2010/06/12 - [iPhone/iPad] - 두근두근 아이패드 개봉기 동영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아이폰 / 아이팟터치 추천 어플리케이션 모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