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에일 맥주 시음과 함께한 맥주공부



전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술이 맥주인데요, 바로 어제 OB 본사에서 맥주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한국마케팅학회 홍성태교수님께서 준비해주신 자리였고, 제가 존경하는 베스트레블 주영욱 회장님의 도움으로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OB 직원이라고 하셨던 이 분, 맥주강의를 어찌 그렇게 잘 하시는지 강사인 줄 알았습니다.



맥주에 들어가는 재료들, 모두 천연재료이죠.



시음과 함께하는 안주들도 제공이 되었고요.



자주 봤던 이 표... 맥주 계보를 보면 맥주 종류가 엄청나게 많다는 사실을 알 수 있지요.



OB에서 새로 출시한 에일타입 맥주인 에일스톤, 블랙과 브라운이 있는데 제 입맛엔 역시 블랙이더군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맥주가 바로 에비스 블랙! 이기도 하고요.



막간에 호가든 재미있게 따르는 방법... 소개와 함께 경쟁이 붙었는데요 ㅋㅋ

병을 거꾸로 하고 천천히 돌려서 모두 따르는 거... 사실 전 이렇게 종종 따라 마셨기에 ㅋ 여유롭게 1등하고 우산세트를 선물로 받았지요 ㅎ



블라인드 테스트도 있었지요 ㅎㅎ 호가든 따를 때 안 나갔다면 저도 나갔을듯!



전 국산맥주는 맥아 함량이 낮다고 알고있었는데, 아니더군요.

맥스만 100% 맥아로 만든 줄 알았는데 OB 골든라거도 100%더군요.


(사실 국산맥주라고는 하지만 이미 OB는 우리나라의 회사가 아니긴 하죠. 인베브에서 인수한지 좀 되었으니)



탐나는 맥주들!



예쁜 잔들도 많죠.



오비 골든라거 생맥주와 함께 즐거운 비어타임을 가졌습니다~



이 잔은 처음보는데 탐나더군요 ㅎㅎ



홍콩 판매 1위라는 블루걸, 이게 OB 제품인지는 몰랐네요.




워낙 맥주를 좋아해서 맥주공장 견학도 종종 갔는데, 우리나라에서만 맥주공장을 못 갔었어요.


마지막으로 그동안 다녀온 맥주공장 견학 포스팅을 링크합니다.



2009/08/23 - [여행휴양상자/도쿄] - 도쿄여행기 #4 에비스 가든플레이스, 맥주기념관


2012/08/17 - [여행휴양상자/일본 기타지역] - 훗카이도에 온 진짜 이유! 삿포로 맥주박물관의 시음 - 북해도간지노 #10


2013/06/12 - [여행휴양상자/오사카] - 교토 산토리 맥주공장에서 맛보는 천상의 맥주맛 - 다시 찾은 오사카 #05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 OB맥주 본사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