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Apple Device

에어팟 프로 2세대 향상된 성능 정리

반응형

지난 달 말 애플에서는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 출시와 함께 이어폰도 동시에 선보였습니다. 기존 모델 대비 성능 개선 및 노이즈 캔슬링 기능 탑재 그리고 가격 인하라는 3가지 특징을 내세운 에어팟 프로 2세대였지요. 현재 미국 현지에서도 물량 부족 현상이 일어나고 있을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에어팟프로 AirPods Pro(2세대)


최대 2배 강력해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침묵은 과학입니다.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 강력해진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H2 칩을 갖춘 AirPods Pro는 당신이 듣고자 하는 소리에만 온전히 몰두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무엇을 들을지, 또 무엇을 안 들을지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음악이나 팟캐스트에 푹 빠져들 수 있죠.

새로운 드라이버와 향상된 어쿠스틱 알고리즘 덕분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원치 않는 잡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출퇴근 중이거나 집중해야 할 때 일절 방해받지 않고 AirPods Pro에서 들려오는 소리에만 오롯이 몰입할 수 있다는 뜻이죠.

 

XS 크기가 추가된  네 쌍의 실리콘 이어팁

본인 귀모양에 맞는 이어팁을 선택하기 좋아졌습니다.

 

반응형

 

우선 디자인 측면에선 전작과 크게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다만 충전 케이스 크기가 조금 작아졌고 무게도 가벼워네요.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인데 개인적으로는 깔끔한 화이트가 마음에 듭니다. 다음으로 음질 면에서는 확실히 업그레이드된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소리가 풍부해졌고 저음 영역대가 강화되었습니다. 덕분에 음악 감상 시 만족도가 높아졌지요.

 

물론 고가의 헤드폰만큼은 아니지만 가성비 좋은 무선 이어폰이라는 수식어답게 충분히 훌륭한 수준입니다. 마지막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 역시 훌륭합니다.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기술인데 시끄러운 장소나 지하철 이용 시 유용합니다. 

 

터치 제어를 통해 본체에서 보다 간편하게 재생 기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위아래로 스와이프해 음량을 조절하고, 본체를 눌러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시 중지하고,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도 있죠. 꾹 길게 누르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 사이를 전환할 수도 있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제어

에어팟프로 2세대는 새로운 수준의 개인 맞춤이 적용된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되는 개인 맞춤형 공간 음향이 어떤 기기에서든 온몸을 휘감는 사운드에 더 깊이 빠져들게 해줍니다. 또한 적응형 EQ가 AirPods Pro의 핏을 고려해 소리를 조절하기 때문에 음역대 하나하나가 의도된 그대로 재생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에어팟 자세히 보기 클릭

 

독특한 귀 내부 형태에 더욱 잘 맞는 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해 개인 맞춤형 공간 음향은 iPhone의 TrueDepth 카메라를 사용해 머리의 기하학적 모양에 따른 맞춤형 사운드 프로필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프로필은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 걸쳐 동기화되어 언제든 탁월한 사운드를 들려주죠

새 U1 칩이 케이스에 탑재되어 있어 ‘정밀 탐색’을 지원하는 ‘나의 찾기’를 이용해 케이스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AirPods Pro 개별 유닛을 분실했을 경우엔 ‘근접도 보기’를 지원하는 ‘나의 찾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Siri야” 항시 대기
음악 재생부터 통화, 길 찾기, 일정 확인까지 모두 당신의 목소리만으로. “Siri야”하고 부르기만 하면 당신의 소중한 개인 비서가 일상 속 업무들을 챙겨줍니다.

매끄러운 전환
iPhone, Apple Watch, iPad, Mac, Apple TV 등 당신이 사용 중인 기기가 바뀌면, 사운드도 자동으로 매끄럽게 전환됩니다. Mac에서 음악을 듣던 중에 iPhone으로 전화가 와도 기기를 전환할 필요 없이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는 뜻이죠.

AirPods과 손쉬운 사용
AirPods Pro는 일부 청력 상황에 맞게 오디오를 조정해 단순한 청취 경험 그 이상을 선사합니다.
‘대화 부스트’와 같은 기능은 시끄러운 주변 환경에서 마주 보고 있는 상대의 음성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고, ‘오디오 조정’ 기능은 더욱 선명하게 들리는 음역대를 증폭시키죠. 게다가 북적이는 강당에서 강연자의 말에 집중하고 싶을 땐 ‘실시간 듣기’와 iPhone을 사용해 멀리 있는 소리까지 잡아낼 수 있답니다.

알림 읽어주기
중요한 메시지나 알림이 오는 순간 Siri가 곧바로 내용을 읽어주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음성만으로 메시지에 답장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죠.

 

에어팟 라인업별 가격 비교

편의상 천원 올려서 말씀드리면 에어팟 2세대는 20만원, 에어팟3세대는 26만원, 새로 나온 에어팟 프로 2세대는 36만원, 에어팟 맥스는 77만원입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에어팟 자세히 보기 클릭

 

AirPods

AirPods은 마법 같은 간편한 설정과 고품질 사운드로 독보적인 무선 청취 경험을 선사합니다. 무료 각인 메시지.

www.apple.com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YES24

언제까지 남들 다 쓰는 배경음악만 사용할 것인가?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나만의 유튜브 배경음악 만들기!단순히 콘텐츠를 제작하여 업로드하면 어느 정도 조회 수가 발생하던 과거와 달리 이

www.yes24.com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https://ijino.net/summary-garageband/

 

개러지밴드 오렌지노 강의 아이패드/아이폰 GarageBand 연주, 작곡 강좌 - 오렌지노 OranJino | 음악,

아이폰/아이패드 개러지밴드 GarageBand 강의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테마송 배경음악 만들기(2019)’ 저자 오렌지노 강의, 강좌 : 개러

ijino.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