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북런던 더비: 토트넘과 아스널의 프리미어리그 라이벌 경기

반응형

북런던 더비는 토트넘 홋스퍼 FC와 아스널 FC, 이 두 클럽 간의 역사적이며 전통적인 라이벌 경기를 가리킵니다. 오늘인 2023년 9월 24일 저녁 10시, 토트넘과 아스널의 프리미어리그 북런던 더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북런던 더비: 토트넘 홋스퍼 대 아스널 – 전통과 존경 사이의 경쟁

아스널은 원래 남런던을 연고로 하였으나 1913년에 북런던으로 연고지를 옮겨, 북런던 더비가 형성되게 되었습니다.

 

역사 및 배경

첫 번째 경기는 1887년에 친선경기로 치뤄졌고 토트넘이 2-1로 승리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총 201번의 경기가 열렸고, 아스널이 86번의 승리로 리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기들은 양팀의 팬들 사이에서 열띤 대결과 응원을 불러일으키며, 두 팀 간의 긴밀한 경쟁 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스타디움과 성적

토트넘 홋스퍼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아스널은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홈 경기를 치릅니다. 역대 전적은 토트넘의 66승, 아스널의 82승, 그리고 53번의 무승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반응형

주목할 만한 순간들

1950년 이후로 두 팀이 다른 디비전에 속한 것은 1977-78년 시즌 한 번뿐이었습니다. 이는 두 팀 간의 정기적인 대결이 이루어졌음을 의미하며, 많은 팬들 사이에서 칭찬과 농담, 그리고 경쟁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토트넘이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북런던 더비에서 아스널을 2-0으로 이겼습니다. 이 결과로 인해 토트넘은 22시즌 만에 처음으로 리그에서 아스날을 앞지르게 되었습니다.

 

2023년 1월 15일에는 아스날이 새로운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처음으로 토트넘을 2-0으로 이기며, 해당 시즌 더비의 두 리그 경기에서 모두 우승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손흥민의 큰 활약으로 토트넘이 아스날에 승리하길 바래봅니다. 시즌 무패행진을 통해 2위로 기분 좋게 시작한 토트넘이니까요.

 

 

23/24 토트넘 홈 축구 레플리카 커스텀 유니폼 손흥민 히샬리송 메디슨 선수 마킹 패치

COUPANG

www.coupang.com

 

 

 

23/24 토트넘 어웨이 축구 레플리카 커스텀 유니폼 손흥민 히샬리송 메디슨 선수 마킹 패치

COUPANG

www.coupang.com

 

 

현재 프리미어리그 득점 순위에 손흥민과 황희찬이 3골로 공동 5위에 있다는 대단한 성과로 시작되고 있는 23-24 시즌입니다.

팬들과의 관계

두 팀의 팬들 사이에서는 수많은 이야기와 전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스날 팬들은 세인트 토터링엄의 날이라는 날을 기념하며, 이 날은 토트넘이 수학적으로 리그 테이블에서 아스날을 앞질 수 없게 되는 날입니다. 반면, 토트넘 팬들은 세인트 홋스퍼 데이를 기념하며, 이 날은 토트넘이 아스날을 꺾은 날입니다.

 

 

북런던 더비는 전통과 역사, 그리고 존경과 경쟁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 더비는 선수들, 코치들, 그리고 팬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이 지역의 축구 문화와 역사를 대표하는 중요한 이벤트입니다. 이러한 역사적인 순간들과 라이벌리는 향후에도 계속 이어질 것이며, 축구 팬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경기를 선사할 것입니다.

 

 

 

23/24 아스날 홈 축구 레플리카 커스텀 유니폼 선수 마킹 패치

COUPANG

www.coupang.com

 

챔피언스리그 23-24 조편성 결과, 관전 포인트

 

챔피언스리그 23-24 조편성 결과, 관전 포인트

축구, 특히 해외축구 팬 여러분! 오늘은 소식이 뜨거운데요, 바로 2023-2024 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추첨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번 챔스에서 손흥민을 볼 수 없지만 김민재, 이강인, 오현규, 양현준

jino.me

역대 여자 월드컵 우승팀 모음

 

역대 여자 월드컵 우승팀 모음

FIFA 여자 월드컵은 여자 축구에서 가장 중요한 국제 대회로, 1991년부터 2019년까지 많은 경기와 역사적인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다음은 각 대회별로 우승을 차지한 팀들과 그들의 성적에 대해 정

jino.me

 

 

 

레일유럽

<head> <style> .width.padding:first-of-type { display: none !important; } </style> </head>

www.raileurop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