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Apps

[아이팟 터치 어플] 강력 추천 무료 가계부 어플 - My Budget Money Management

반응형


이름
 My Budget Money Management
카테고리
 Business
가격
 Free
개발자
 Tausendstern
다운로드
 [앱스토어 다운로드]

이번에는 무료 가계부 어플 중 가장 유용한 어플을 소개하고자 한다.

아이팟 터치를 구입한 작년 12월부터, 가장 원했던 어플리케이션은 3개였다.

1. Todolist
2. 가계부
3. 차계부


이 중 1번은 Ultimate Todos로 해결했고,
2번은 바로 이 My budget(터치에선 이렇게 표시되지만, 동일한 이름의 어플이 있으니 주의)이고,
3번은 아직 못 찾았다.

내가 생각하는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의 필수 요소는 아래와 같다.

1. 원화(\) 입력 가능
2. 달러 표기처럼 센트까지 표시되는 부분을 없앨 수 있는 옵션 (예 1.99$)
3. 카테고리가 있더라도 세부항목을 입력 가능
4. 간단하게나마 월간 결산을 보여주어야 함
5. PC와 연동 가능(엑셀로 가져오기)


이 5가지 항목중, My budget은 1~4 네가지를 충족시켜준다.
대부분의 무료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은 이 중 한 두가지도 충족시켜주지 못 한 것이 대부분이다.
굉장히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있겠지만, 가계부 어플리케이션만 6~7개정도 사용해본 결과이다.

이제부터 사용 방법을 살펴본다.

첫 기본 화면이다.
예산(budget), 지출(Spent), 잔액(Left)가 상단에 표시된다.


내가 수정한 화면이다.
3월 1일이 되어 2월 사용내역이 사라진 관계로,
모든 항목이 No items로 나온다.
원래는 몇 개, 얼마 인지 요약하여 보여준다.


카테고리 왼편의 '+'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입력 항목이 나온다.


카테고리를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다.
지우거나 추가할 수 있다.


Recurring은 월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내역을 기입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월 고정 지출은 딱히 생각나는 것이 없어서...





월말 결산 내역을 보여준다.
2월을 터치하면, 2월에 사용한 내역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하여 보여준다.
내 사생활이 들어가있으므로 캡춰는 생략 ㅎㅎ


옵션 항목에서는, 단위와 예산을 설정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여기서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표기하는($1.99 와 같이) 방식을
취하지 않을 수 있는 선택항목이 있다는 것이다.
'No fractions in balance'를 활성화하면, 원 단위로 깔끔하게 입력할 수 있다.


지난달부터 요 놈으로 그때 그때 지출 내역을 기입하니,
가계부에서 빼먹는 것이 없었다.
아이팟 터치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무료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이 아닌가 싶다.


마지막으로 차계부도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찾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