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_iPhone/iPad

아이패드 프로, 에어 5세대, 9세대 비교

반응형

2022년 현재 아이패드 라인업은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가 있습니다. 그 중 미니를 제외한 iPad Pro, iPad Air, iPad 3개의 최신 모델인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9세대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Pad Pro 12.9 5세대, iPad Air(5세대), iPad 9세대 가격 비교

우선 아이패드 활용 목적에 따라 많이 다릅니다. 일단 가장 큰 디스플레이가 사용되는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와 아이패드 9세대를 합한 가격보다 비싼 모델입니다. 가장 좋은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프로가 맞지만, 가볍게 사용한다면 결코 가볍지 않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므로 단순하게 성능 비교만 할 순 없습니다. 말 그대로 프로처럼, 전문가처럼 활용할 때 좋은 모델이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개러지밴드로 음악을 하는 저 오렌지노는 이미 개러지밴드를 활용하기 좋은 아이패드 모델 중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를 가장 추천한다고 언급한 적 있습니다. 음악, 디자인, 사진, 노트북 대용으로 쓰는 분들이라면 활용하기 제일 좋을 것입니다.

https://youtu.be/514bxNvQGZk

iPad GarageBand에 쓰기 좋은 아이패드 기종은? - 오렌지노 유튜브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아이패드 모델은 아이패드 초창기 모델인 아이패드 1세대부터 직구로 사용을 했었죠. 벌써 10년도 더 지난 일입니다. 그 다음 뉴아이패드로 출시된 아이패드 3세대 모델은 4세대가 나오자마자 바로 역사로 흘러간 모델인데 꽤 오래 사용했습니다. 그 뒤로 아이패드 에어 2세대를 구입하여 잘 사용했고, 가장 최근에 구입하여 잘 쓰고 있는 모델은 2년 전에 구매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였습니다. 

 

https://youtu.be/u87BjY_4bsc

iPad Pro 4세대 12.9인치 모델 구매기

결과적으로 아이패드, 아이패드에어, 아이패드프로를 모두 사용해본 입장에서 이 비교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아이패드 모델별 가격 비교

아이패드 가격비교만 해봤을 때, 아이패드 프로는 이미 맥북에어 가격과 비슷합니다. 따라서 이 아이패드로 생산성을 많이 높을 수 있거나, 그렇지 않아도 좋은 성능 때문에 만족할 수 있다면 아이패드 프로를 고르는 것이 맞겠지요. 그 외의 취미나 가볍게 사용하거나, 아이패드를 처음 써보기 때문에 잘 맞을지 모르겠다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나 아이패드 9세대를 고민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또 다른 비교로 디스플레이 차이입니다. 화면 크기 차이가 큰데 아이패드로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영상을 자주 본다면 아무래도 아이패드 프로가 좋긴 하겠죠.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의 2TB 와이파이+셀룰러 모델은 무려 300만원입니다. 아이패드 9세대 64기가 와이파이 모델을 6대 사고도 돈이 남습니다. 

맥북을 가성비 노트북으로 만들어준 CPU M1 칩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만 적용되고, 아이패드 9세대에는 기존 A13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9세대는 가성비 모델이라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솔직히 45만원으로 아이패드 신형을 살 수 있다는 건 사기이긴 하거든요. 아이패드 9세대는 아직 라이트닝 커넥터를 쓰고 있기에 USB-C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 충전기로 충전하면 됩니다. 

 

아이패드 크기, 무게 비교는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프로 모델로 그리 무겁지 않습니다만, 아무래도 케이스가 필요합니다.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비교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꽤 밝아서, 조명 대신으로 쓴 적도 있긴 합니다만 실제로 이런 경우가 많진 않죠.

애플펜슬은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모두 2세대를 사용하고 아이패드 9세대는 1세대 애플펜슬을 사용합니다. 

 

아이패드로 촬영을 하는 건 아무래도 효율적이지 않은 방법이라 생각되지만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로 촬영을 해본 일은 거의 손에 꼽힙니다. 대부분 아이폰으로 촬영하죠. 필믹프로로 영상을 찍을 때 아이패드를 모니터용으로 쓰는 건 매우 유용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건 카메라를 쓰는 건 아니죠.

 

아래는 전면카메라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스피커를 따로 연결하지 않아도 4개의 스피커로 좋은 소리를 내어줍니다. 하지만 진짜 좋은 소리를 원한다면 결국 좋은 스피커를 쓰게 되겠죠. 어디 놀러가서도 아이패드만으로 괜찮은 사운드를 내어준다는 정도의 의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정도로 아이패드 기종들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애플 제품은 애플스토어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만에 하나 있을 지 모르는 문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쿠팡이 공식 리셀러라고 해도 쿠팡은 판매자 품질 관리가 그리 잘 되는 편이 아니니까요.

 

애플 제품은 공홈이 제일 믿음직합니다. 

 

[애플스토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패드 비교 자세히 보기]

 

iPad - 모델 비교하기

iPad Pro, iPad Air, iPad, iPad mini 모델의 해상도, 크기, 무게, 성능, 배터리 사용 시간, 저장 용량 등을 비교해보세요.

www.apple.com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5세대 제품 더 알아보기]

 

iPad Pro

새로운 iPad Pro는 M1 칩, 12.9형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또는 11형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센터 스테이지 기능을 갖춘 새로운 카메라를 탑재하고, 5G까지 지원합니다.

www.apple.com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제품 더 알아보기]

 

iPad Air

전면 화면 디자인, 27.5cm 디스플레이, M1 칩, 센터 스테이지를 갖추고 Apple Pencil 및 Magic Keyboard와 호환되는 새로운 iPad Air. 5가지 색상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www.apple.com

 

[아이패드 9세대 제품 더 알아보기]

 

iPad 10.2

강력한 A13 Bionic 칩을 탑재한 iPad.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12MP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 True Tone 디스플레이 기술 및 64GB 저장 용량까지 갖췄습니다.

www.apple.com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