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렌지노상자/리뷰 모음

초전도체 LK-99 뭐길래 대단할까. 미국, 중국은 검증했다는데

반응형

한국 연구팀이 개발한 상온 초전도체 LK-99에 대한 놀라운 소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 미국과 중국의 연구기관에서 LK-99의 가능성에 대한 검증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한국 개발 상온 초전도체 LK-99, 미국과 중국의 연구진에 의해 확인되다


미국 로렌스버클리국립연구소(LBNL)는 LK-99에 대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공개하며 '이론적으로 가능하다'는 평가를 내놓았고, 중국 창하이신 화중과학기술대 재료공학부 교수 연구팀 또한 동일한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이들은 중국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에서 상온상압에서 작동하는 LK-99의 재현을 성공적으로 이뤄냈습니다.

 

한국 개발 초전도체 LK-99


이상적인 상태에서의 상온 초전도체는 과학기술 분야에서 긴밀한 관심을 받는데요. 이로 인해 LK-99의 상온 초전도성이 확인되면서 미래에는 자기부상열차와 핵융합 발전 등과 같은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이 기대됩니다. 한국 연구팀의 성과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이 같은 소식은 국내 연구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발전과 연구가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에 대한 기사는 글로벌 뉴스 세계는지금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제의 한국 개발 상온 초전도체, 미국·중국 연구진, 잇따라 검증 - 세계는지금

 

화제의 한국 개발 상온 초전도체, 미국·중국 연구진, 잇따라 검증 - 세계는 지금 | 글로벌 뉴스를

한국 연구팀의 상온 초전도체 LK-99 개발에 대한 검증 결과가 미국과 중국의 연구기관에서 확인되고 있으며, LK-99의 상온 초전도성은 미래의 과학기술 발전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globalnow.kr

 

초전도체 LK-99가 뭐길래 대단할까?

큰 자석 위에서 일부분이 공중에 떠 있는 LK-99의 표본

이 물질은 겉으로는 회흑색을 띠며, 납-인회석 구조에 소량의 구리가 도핑된 변형된 육방정계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이 LK-99는 국내 연구팀에 의해 처음으로 발견되었으며, 상압 400 K(127°C) 이하의 온도 환경에서 초전도체의 성질을 보인다고 주장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현재로서는 아직 LK-99의 초전도성이 확실히 확인된 것은 아닙니다. 주류 과학계에서는 이 LK-99의 상온 초전도체라는 주장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독립적인 여러 연구팀이 이 연구결과를 재현하려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 물질과 관련한 연구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물질의 합성 과정은 간단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2023년 8월 1일 기준으로도 LK-99에 대한 논문과 프리프린트가 계속해서 발행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학계와 연구자들의 관심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퀀텀연구소는 원본 샘플을 검증을 위해 조만간 세상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LK-99의 상온 초전도체 가능성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이 물질이 상온에서 초전도성을 갖는다면, 자기부상열차와 핵융합 발전 등과 같은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연구결과가 빠르게 확인되기를 기대하며, 국내 연구팀의 성과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번 글을 마치겠습니다. 

 

국제화학올림피아드(IChO)란?

 

국제화학올림피아드(IChO)란?

2023년 제 55차 국제화학올림피아드(IChO)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단이 전원 메달을 획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국제화학올림피아드 한국대표단 전원 메달 쾌거 - 세계는지금 뉴스 국제화학

jino.me

애플 WWDC23 신제품 발표, 비전 프로 출시는?

 

애플 WWDC23 신제품 발표, 비전 프로 출시는?

애플은 오늘 새벽 WWDC23을 통해 M2 칩 탑재 15 모델 맥북에어와 M2 Max, M2 Ultra 칩 탑재 맥 스튜디오, M2 울트라 맥프로까지 발표했습니다. 그 중 가장 혁신적인 제품은 MR 헤드셋 비전 프로 Vision Pro 였

jino.me

2023 창업지원사업 공고문 보니

 

2023 창업지원사업 공고문 보니

2022년 12월 30일(금) 바로 오늘,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023년 중앙부처 및 지자체 창업지원사업을 공고하였습니다.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가 국내 창업지원사업 정보를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중

jino.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