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양상자/여행 상품 추천

쿠알라룸푸르 공항 그랩 Grab 탑승 장소 사전 숙지하기

반응형

우리나라는 안타깝게도 발달하지 못한 문화지만, 우버, 리프트, 그랩 등은 많은 나라들에서 좋은 교통수단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에서 그랩(Grab)은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죠. 

그랩 사용이 가능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도착했을 때, 미리 링깃 환전을 안하셨다면 심카드를 구매할 정도의 최소금액이라도 환전을 하셔야 할텐데요 바로 이 곳이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환전소입니다. 

그런데 환율에 따른 수수료가 어마어마합니다. 0%커미션이라고 써있지만 살 때와 팔 때의 가격 차이를 보세요. 기축통화인 달러도 10% 이상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딱 필요한 금액만 하고 나머지는 여행지 환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심카드 구매 후 그랩 등록(할인쿠폰 나오는 초대코드 GRAB JINO1234)을 마친 뒤 도착지를 확인하면 공항 7 door가 보이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입국장을 나서서 작은 도로를 한 번 건너야 이 Door 7 에 오실 수 있습니다. 

그랩을 잡은 후 기사에게 7번 도어 앞에 있는 것이 맞는지 확인 메시지가 오네요. 서로 처음 보는 사이인데 탑승객과 차가 많다 보니 찾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반드시 지정한 장소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저는 메인시티까지 약 70링깃으로 그랩 이용을 했습니다.  

그랩 가입 시 리퍼럴 코드를 넣으면 할인 적용이 되는데, 이 때 제 코드 GRAB JINO1234 를 적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