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서비스상자

유튜브 쇼츠 PC 업로드 방법

반응형

 

YouTube Shorts 1분 이하의 유튜브 쇼츠 영상을 모바일로 올리기는 쉽지만 PC나 맥 기반 컴퓨터에서 업로드하는 방법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틱톡 인기 이후로 유튜브도 쇼츠를, 인스타그램도 릴스를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지요.

 

유튜브 스튜디오 혹은 유튜브 상단의 업로드 버튼을 통해 똑같이 동영상 업로드를 하는데, 쇼츠로 등록되기 위한 조건이 있습니다.

 

  • 최대 60초의 짧은 동영상 
  • 해상도, 가로세로 비율이 '정사각형' 혹은 '세로' 비율인 동영상

이 조건이 아니라면 쇼츠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60.1초라도 61초로 인식되기에 59초 안으로 만드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제 조건에 맞는 동영상 업로드를 하면 됩니다. 

이전에는 #shorts 태그를 반드시 넣어야 쇼츠로 등록이 되었지만, 지금은 필수 조건이 아닙니다. 유튜브가 알아서 인식해서 쇼츠로 올려주기 때문이죠.

 

어쨋든 구글에선 "제목 또는 설명에 #Shorts를 포함하면 YouTube에서 내 Shorts 동영상이 추천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고 합니다. 

 

참고: 만 13~17세 크리에이터의 경우 기본적인 동영상 공개 범위 설정이 비공개로 설정됩니다. 만 18세 이상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동영상 공개 범위 설정이 공개로 설정됩니다. 모든 크리에이터는 이 설정을 변경해 동영상을 공개, 비공개 또는 일부 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만든 Shorts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경우 저작권 보호를 받는 자료를 YouTube에서 사용하려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받는 자료를 업로드하면 Content ID 소유권 주장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권 소유자가 Shorts 동영상에 대해 유효하고 완전한 저작권 게시 중단 알림을 제출하면 동영상이 삭제되고 저작권 위반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 최근 쇼츠인데 이 방법을 통해 업로드하여 유튜브 Shorts 섹션에 잘 노출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Os_u1WWpD44?feature=share 

https://youtube.com/shorts/IpHLtmZoAEw?feature=share 

업로드 이후엔 채널 하단의 Shorts 모음에 노출되고 있는지 잘 확인해야합니다.

이상 유튜브 쇼츠 컴퓨터(PC, 맥)에서 업로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 개러지밴드(GarageBand) 가이드북

오렌지노의 영상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KYOBO 교보문고 

YES24 

리디북스(전자책),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알라딘, 도서11번가, 커넥츠북, 강컴닷컴 등

 

 

 

개러지밴드 10년차 뮤지션 오렌지노

오렌지노 포트폴리오(방송, 저서, 공연, 강의 등)

오렌지노 음원 : 애플뮤직, 멜론, 네이버지니, 벅스

유튜브 오렌지노 OranJino

 그 밖의 각종 방송 출연, 기사, 정기 기고, 공연, 강의, 강좌 활동 다수

저서

오렌지노의 영상 편집을 위한 유튜브 배경음악 - 개러지밴드로 시작하는 나만의 배경음악, 테마송 만들기 / 나는 아이폰 아이패드로 음악한다 / 나는 개러지밴드로 음악한다

 

강의 등 섭외 및 제휴 문의 ipad@kakao.com

 

반응형